한국타이어, 기아 '타스만'에 자사 SUV 타이어 공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선훈 기자
입력 2025-04-02 09: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한국타이어
[사진=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가 기아의 최초 정통 픽업트럭 '타스만(Tasman)' 호주향 모델에 자사의 SUV 타이어 '다이나프로 AT2 익스트림(Dynapro AT2 Xtreme)’을 신차용으로 공급한다고 2일 밝혔다.

해당 타이어는 타스만의 오프로드 특화 최상위 트림 엑스프로(X-Pro)에 장착된다. 회사 관계자는 "강력한 구동력, 제동력, 핸들링, 향상된 마일리지 성능을 고루 겸비해 극한 주행 환경에서도 타스만 엑스프로 차량의 압도적인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뒷받침한다"고 강조했다.

트레드(지면과 맞닿는 타이어 표면) 메인 홈과 미세 홈을 여러 방향으로 배치하는 블록 패턴 최적화로 주행 방향에 관계없이 뛰어난 접지력과 코너링, 핸들링 성능을 제공한다. 깊고 공격적인 사이드월(타이어 옆면) 디자인도 채택해 구동력을 한층 강화하는 등 오프로드 최적 성능을 내고자 노력했다.

눈길 주행에도 적합하다. 노면을 움켜쥐는듯한 블록 끝단 디자인으로 미끄러운 노면에서도 안정적인 접지력을 유지하고, 유럽 겨울용 타이어 필수 인증마크 '3PMSF(3-Peak Mountain Snowflake)'를 획득했다. 눈길과 빙판, 젖은 노면 등으로 구성된 겨울철에도 안전한 드라이빙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또 저소음 특화 기술로 타이어 블록을 안정화해 소음을 크게 낮추고 움직임을 최적화해 쾌적한 드라이빙 환경을 지원한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타스만을 비롯해 '스포티지', 전기 SUV 'EV3'와 'EV9' 등 기아 브랜드 주요 SUV·픽업트럭 모델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