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바다의날 2차 콘텐츠 공모전 개최

  • 다음 달 8일까지 포스터·콘텐츠 접수

사진해양수산부
[사진=해양수산부]
해양수산부와 한국해양재단이 제30회 바다의날을 기념해 2차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1차 '주제어 공모전'에서 추려진 9개의 수상 후보작을 주제로 진행된다. 이들 작품의 최종 순위는 10일부터 14일까지 '소통24'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는 대국민 투표를 통해 정해진다. 대국민 투표 참여자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모바일 상품권도 증정한다. 

2차 공모전은 오는 10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진행된다. 1차 공모전의 9개 주제어 중 하나를 활용한 창의적인 포스터 또는 해양문화콘텐츠(숏폼, 이모티콘, 웹툰)를 제작하면 된다.

바다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자신이 제작한 콘텐츠를 개인 소셜미디어에 지정 해시태그(#바다의날 #해양수산부 #한국해양재단)와 함께 업로드한 후, 해양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2차 공모전에서는 포스터와 해양문화콘텐츠 2개 부문에서 대상 각 1명(총 2명), 최우수상 각 1명(총 2명), 우수상 각 1명(총 2명), 입선 각 6명(총 12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해수부 장관상과 함께 상금 100만원이, 최우수상 수상자(2명)와 우수상 수상자(2명)에게는 해양재단이사장상과 함께 상금 30만원 또는 20만원이 각각 수여된다.

이번 공모전 수상작들은 향후 해수부와 해양재단의 홍보·전시자료, 기념식 행사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강도형 해수부 장관은 "국민 여러분께서 1차 공모전에 보내주신 많은 관심과 성원 덕분에 의미 있는 주제어들이 선정될 수 있었다"며 "2차 공모전에도 국민 여러분께서 많이 참여해주시길 바라며, 좋은 작품을 통해 국민 모두에게 바다의 소중한 가치를 공유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