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세미나는 삼성SDS만의 차별화한 생성형 AI 기술과 전사자원관리(ERP), 제조실행시스템(MES), 제품수명주기관리(PLM), 제품프로세서운영(OT) 보안 등 제조 특화 솔루션의 실제 도입 사례를 소개하고 관련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제조기업 IT 담당자 약 300여명이 참석했다. △제조 업종 AI 에이전트 활용 사례 △제조 ERP 혁신 방안 △랜섬웨어 대응을 위한 OT 보안 전략 △5G 특화망 기반 제조 현장 혁신 △AI 기반 디지털 구매(SRM) 등 제조업의 디지털 혁신 사례 등을 제시했다.
또 생성형 AI가 도입되면서 변화하는 ERP, MES, PLM 등 제조 특화 솔루션의 활용 전략과 최적화 사례도 공유했다.
이어서 'AI 에이전트: 하이퍼오토메이션 핵심 노트' 세션에서는 제조업의 하이퍼오토메이션 주요 요소와 실제 적용 사례를 소개했다.
아울러 삼성SDS는 스마트팩토리 확산과 사물인터넷(loT) 센서, 로봇 등 생산 설비와 제조 공정을 실시간으로 보호하는 보안 솔루션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사이버 공격 탐지와 차단을 위한 구체적인 대응 전략을도 제시했다.
이정헌 삼성SDS 전략마케팅실장(부사장)은 "앞으로도 삼성SDS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