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사이트솔루션, '중대형 전동 지게차' 국산화 앞장

  • 국내 최초 5t 초과 전동 지게차 출시

  • 고중량 산업현장 전동화 전환 선도

 HD현대사이트솔루션이 오는 6월 출시하는 중대형 전동 지게차 사진HD현대사이트솔루션
HD현대사이트솔루션이 오는 6월 출시하는 중대형 전동 지게차 [사진=HD현대사이트솔루션]
HD현대사이트솔루션이 국내 기업 가운데 최초로 중대형 전동 지게차를 출시하며, 산업현장의 전동화 전환을 가속화한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오는 6월 최대 9t급 전동 지게차 신모델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모델은 4t~9t급 총 8종으로, 5t을 초과하는 전동 지게차의 출시는 국내 제조사 중 처음이다.

신모델에는 고성능 리튬인산철(LFP)배터리가 탑재돼 1시간 충전으로 최대 11시간 연속 가동(93kWh 배터리 옵션 선택 시)이 가능하다.

또 고전압 배터리와 고효율 영구자석 모터를 탑재해 동급 내연기관 이상의 출력을 발휘하며, 배터리 열 관리 시스템을 적용해 고온이나 혹한의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성능을 유지할 수 있다.

특히 해풍과 비바람이 잦은 열악한 실외환경에서도 운용할 수 있도록 'IP67' 등급 이상의 방수·방진 설계를 적용했으며 고강도 살수 테스트와 침수 주행 검증을 통해 신뢰성을 확보했다.

그간 실내에서 주로 쓰이는 소형 지게차는 소음과 매연 문제 등 작업 환경 개선을 위해 전동화가 보편화된 반면 실외 작업에 주로 투입되는 중대형 제품은 전동화 전환이 더뎠다. 그러나 최근 탄소중립 정책 강화와 배터리 기술 발전에 힘입어 중대형 산업차량도 본격적인 전동화 단계에 접어들고 있다.

이에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조선소, 항만, 건설현장 등 주로 디젤 지게차를 사용하는 고중량 작업현장의 전동화 전환을 선도하며 전동 지게차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

허광희 HD현대사이트솔루션 산업차량본부장은 "이번 신모델은 산업현장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과 탄소배출 저감에 대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최적의 장비"라며 "국내 및 글로벌 론칭을 통해 우리 기술력의 우수성을 입증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