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 화재 예방 및 청렴 캠페인 전개

  • 교직원 참여로 안전하고 신뢰받는 캠퍼스 조성에 앞장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 교직원들은 지난 14일 교내에서 ‘화재 예방 및 청렴 캠페인’을 펼치며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영천시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 교직원들은 지난 14일 교내에서 ‘화재 예방 및 청렴 캠페인’을 펼치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영천시]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 구성원들은 요즈음 우리 사회의 화두로 대두 되고 있는 '청렴'과 화재 예방을 생활 전반에서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 교직원들은 지난 14일 교내에서 ‘화재 예방 및 청렴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봄철 건조한 날씨로 인해 산불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에 맞춰 화재 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대학 구성원의 청렴 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직원들은 점심시간을 활용해 학생들을 대상으로 화재 예방 수칙과 흡연장 이용 준수 사항을 안내하고, 공공 기관 청렴 정책과 청렴한 학교 문화 정착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홍보 활동을 펼쳤다. 특히 학생들이 자주 다니는 통행로 및 구내식당 인근 등에서 캠페인을 진행해 높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냈다.
 
최무영 학장은 “지난 3월 경북 지역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과 같은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캠퍼스 차원의 선제적 대응이 필요하다”며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로봇캠퍼스가 더욱 안전하고 청렴한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은 단순한 안내 활동을 넘어, 교직원과 학생이 함께 안전한 캠퍼스를 만들어 간다는 공동체적 인식을 확산 시키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로봇캠퍼스는 향후 지속적인 화재 예방 활동과 함께 청렴 교육, 안전 점검, 캠퍼스 환경 정비 등 실질적인 후속 조치도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는 현재 CAD 및 3D프린터 실습, 전기기능사 자격 취득 대비 등 다양한 재취업 과정을 운영 중이며, 해당 교육과정은 내달 16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교육 참여 및 상담은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