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셀럽들이 에어비앤비를 선호하는 이유는 바로...
방송인 김나영은 “에어비앤비 사용 기간이 10년정도 돼 숙소를 고르는 것은 자신 있다”며 숙소 선택 팁으로 “신뢰도, 평점, 후기 등을 기준으로 선정된 인기 숙소 모음인 ‘게스트 선호’ 숙소를 고르는 것을 추천한다”고 밝혔다.그는 “현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동시에 내 집처럼 여행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에어비앤비의 장점”이라며 “수영장 등의 특별한 시설을 갖춰 가족 여행 시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고 덧붙였다.
“가족 여행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주방과 넓은 공간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한 가수 이지혜는 “이번에 머문 에어비앤비 숙소에도 세탁기부터 널찍한 주방, 다양한 주방용품이 구비되어 있어 내 집처럼 편안하게 지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에어비앤비는 한적한 곳부터 인기 핫플레이스까지 내가 원하는 위치에 있는 숙소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좋다”며 “에어비앤비 숙소에서 찍은 사진들은 현지 감성을 특히 잘 담아냈다”고 부연했다.
한국인 여행객은 어디로 여름 휴가를 떠날까
에어비앤비 내부 데이터에 따르면,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발리, 방콕, 오키나와, 홋카이도, 다낭, 호찌민 등은 지난해 여름 휴가를 앞두고 한국인 여행객이 가장 많이 검색한 아시아∙태평양 지역 여행지에 이름을 올렸다. 상대적으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다양한 관광 자원을 갖춘 일본과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지역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것을 알 수 있는 부분이다.
이 국가를 여행한 한국인 가족 단위 여행객의 비중도 증가했다. 2024년 여름시즌 한국 가족 여행객의 태국 여행 예약은 전년 대비 46%가량 증가했으며, 일본은 약 42%, 베트남은 약 31% 늘었다.
특히 일본에서는 오사카와 오키나와가, 태국은 방콕과 치앙마이가, 베트남은 다낭과 나트랑이, 인도네시아는 발리와 서누사텡가라가 각각 상위권에 올랐다.
에어비앤비, 현대카드와 손잡고 여름 여행 캠페인
현지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숙소나 체험 선택도 중요한 포인트. 에어비앤비는 잘 갖춰진 주방, 넉넉한 공간, 프라이빗 풀 등 가족 친화형 편의시설이 구비된 숙소를 제공하고, 현지 문화를 가까이에서 체험할 수 있는 ‘에어비앤비 체험(Airbnb Experiences)’을 다양하게 운영 중이다.
특히 에어비앤비에 등록된 전체 숙소 중 90% 이상이 주방을 보유하는 덕에, 현지 시장에서 식재료를 구입해 가족과 함께 요리를 즐기며, 현지 문화를 더욱 가까이에서 경험할 수 있다.
에어비앤비의 필터 기능을 통해 필요한 침실과 침대, 그리고 욕실의 개수를 설정해 가족 구성원에 맞는 공간을 쉽게 찾을 수 있다. 5억 건이 넘는 게스트들의 숙박 평점과 후기, 신뢰도 데이터를 바탕으로 선정한 ‘게스트 선호’ 숙소를 살펴보는 것도 최적의 숙소를 고르는 방법이다.
이번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한국인 게스트들에게 인기 있는 일본,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로의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트렌드에 민감한 여행자부터, 현지 분위기와 자연 속에서 휴식을 취하고 싶은 여행자까지 모두를 만족시킬 에어비앤비 게스트 선호 숙소들을 만나보자.
에어비앤비는 현대카드와 함께 여름 한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현대카드의 맞춤형 할인 혜택 ‘3층 선물 서비스’를 통해 에어비앤비 전용 최대 10% 할인 쿠폰을 6월 한 달 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현대카드 앱에서 확인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