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캄보디아에서 해외 의료봉사활동 실시

20일 정상호 KRX국민행복재단 사무국장앞줄 가운데 좌측과 안희배 동아대학교 병원장앞줄 가운데 우측이 의료진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거래소
20일 정상호 KRX국민행복재단 사무국장(앞줄 가운데 좌측)과 안희배 동아대학교 병원장(앞줄 가운데 우측)이 의료진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거래소]

한국거래소가 캄보디아에서 해외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한다.

20일 한국거래소는 이날부터 22일까지 캄보디아 남부 깜뽓 주에서 동아대학교병원과 함께 해외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의료봉사단은 소아청소년과, 안과, 치과, 정형외과 등 총 7개 진료 과목에 대한 종합 진료와 치료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대상은 의료접근성이 낮은 지역주민 약 2000여명이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성장기 아동을 위한 건강검진 프로그램도 포함된다. 봉사단은 아동의 발달 이상, 시력 저하, 영양 불균형 등 주요 건강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필요할 경우 지역병원과 연계해 지속적인 치료와 관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거래소는 의료봉사활동 외에도 캄보디아, 라오스, 베트남 등지에서 빈곤 농가의 소득증대 사업, 아동 도서관 건립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정은보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진심에서 우러난 작은 진료가, 어떤 이에게는 오랫동안 참아온 아픔을 덜어주는 뜻깊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한국거래소는 앞으로도 국내외에 희망을 전하는 나눔경영을 지속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