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세계 최대 외식 박람회서 K-소스·비비고 알렸다

미국 시카고 NRA 외식 박람회를 찾은 한 외식·푸드 서비스 관계자가 지난 20일 CJ 프리미엄 컬리너리 소스 브랜드인 ‘서울풀리’ 부스에서 요리를 맛보고 있다 사진CJ제일제당
미국 시카고 NRA 외식 박람회를 찾은 한 외식·푸드 서비스 관계자가 지난 20일 CJ 프리미엄 컬리너리 소스 브랜드인 ‘서울풀리’ 부스에서 요리를 맛보고 있다.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지난 17일부터 4일간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2025 NRA(National Restaurant Association)쇼'에 참가했다고 21일 밝혔다.

NRA쇼는 세계 최대 외식 및 푸드 서비스 산업(B2B) 박람회로 푸드 서비스 혁신과 인사이트, 최신 트렌드, 솔루션 등을 경험할 수 있는 국제 교류의 장이다. 올해로 106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에는 900개 카테고리에 2225개 업체가 참여했다.

CJ제일제당은 NRA쇼에서 비비고 브랜드를 비롯해 셰프를 위한 한국적 풍미의 프리미엄 K-소스 스타터(starter)인 ‘서울풀리(Seoulfully!)’ 2개 부스를 운영했다.

비비고 부스에서는 비비고 고추장소스, 비비고 만두, 비비고 에그롤 등의 제품을 전시했고 유명 셰프인 젯 틸라(Jet Tila)가 이 제품들을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를 선보였다.

특히 비비고 고추장소스를 중심으로 고추장 디핑소스와 고추장 메이플디핑소스를 각각 곁들인 튀김만두, 필리치즈스테이크에그롤, 새우스프링롤 등을 소개했다. 향후 냉동 제품군뿐만 아니라 K-소스 같은 상온 제품군에도 힘을 쏟겠다는 뜻이다.
 
서울풀리(Seoulfully!)에서는 프리미엄 컬리너리 소스 브랜드로 미국 푸드 서비스 시장의 전문 셰프와 운영자 공략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우마미(Umami), 스윗앤세이보리(Sweet&Savory), 고추(Gochu), 스모키(Smoky) 등 4종을 선보였고 해당 제품들을 작년 미국 시장에 론칭해 현재 주요 온라인 푸드 서비스 플랫폼에서 판매하고 있다.

또 이번 박람회에서 선보인 비비고 고추장, 만두, 에그롤과 서울풀리 2종(고추, 스모키) 등 5개 제품은 NRA쇼에서 주최한 ‘2025 FABI(Food and Beverage) 어워즈’에 선정되기도 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CJ K-소스와 K-플레이버에 대한 세계 각국 관계자들의 큰 관심과 호평으로 성장 가능성을 다시금 확인했다"며 "CJ만의 차별화된 기술을 토대로 한 다양한 혁신 제품으로 K-푸드 세계화 가속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