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안양 '호현 센트럴 아이파크' 6월 분양

‘호현 센트럴 아이파크’ 조감도 사진HDC현대산업개발
‘호현 센트럴 아이파크’ 조감도. [사진=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은 경기 안양시 만안구 박달동 일원에 공급하는 ‘호현 센트럴 아이파크’를 오는 6월 분양한다고 26일 밝혔다.
 
호현 센트럴 아이파크는 전체 507가구로, 전용면적 55·59·84㎡ 등 총 144가구가 일반분양된다.
 
단지 바로 앞 정류장에서 버스 등을 탑승하면 최소 3개 정거장에서 많게는 5개 정거장 이내에 KTX 광명역까지 약 10분 만에 이동 가능하다. 신안산선과 월판선 등의 철도 호재가 있는 점도 특징이다. 2026년 신안산선 개통 시 광명역에서 4개 정거장이면 구로디지털단지, 9개 정거장이면 여의도역으로 도달 가능하다. 안양역에는 월·판선 개통(2028년 예정)이 예정돼 있어 향후 급행열차 이용 시 판교역까지 5개 정거장만에 이동할 수 있다.
 
M버스를 이용하면 서울 사당역으로 30분대에 도달할 수 있다. 인근의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등을 이용해 서울 및 수도권 각 지역으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인근 개발 계획에 따른 미래가치도 높다. 충훈부일원 재개발 정비사업, 박달스마트시티개발사업(계획), 약 39만㎡ 규모 박달 지식·첨단산업단지(빅테크 안양) 조성사업 등도 진행될 예정이다.
 
단지는 안양천이 바로 앞에 조성돼 수변공원과 박달 어린이공원 등 쾌적한 환경을 갖추고 있다. 도보 통학이 가능한 삼봉초가 단지와 인접해있고, 반경 1km 안에 박달중, 안양중 및 안양외고 등이 자리해 있다. 경기 최대 평촌 학원가도 차량으로 이동 가능하다.
 
인근 롯데시네마, 2001아울렛, 안양 중앙시장, 안양1번가 등 안양의 핵심 상권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며, 반경 2㎞ 내외에 광명역 생활권이 자리해 이케아, 롯데몰, 코스트코, 중앙대학교 광명병원 등의 쇼핑·문화·의료 시설도 쉽게 접근 가능하다.
 
단지는 안양천과 연결되는 입구 디자인 설계가 적용될 방침이다. 피트니스클럽, 독서실, 골프연습장, GX룸 등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