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 지속가능한 원자재 조달 등 활동 담겨

사진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가 발간한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사진=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롯데그룹 편입 이후 지속가능경영 추진 노력과 주요 성과를 대외에 투명하게 공개하고 이해관계자 의견을 적극 수렴해 경영 활동 전반에 반영하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보고서는 국제 지속가능경영보고 지침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Standards 2021 부합요건을 충족해 작성됐으며, 유엔지속가능발전 목표 내용과 산업별 특성을 고려한 SASB의 주요 공시 지표를 반영해 대외 신뢰성을 획득했다.

금번 보고서는 지난 1년여동안 이뤄낸 지속가능 성과와 글로벌 인증 현황 등을 설명하고,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기반 환경관리 체계 수립과 기후 변화 대응 전략 및 저탄소 산업 전환을 위한 2050 탄소중립 로드맵 수립과 재생에너지 도입 계획 등을 담고 있다. 

특히 사업장 부지 선정 및 공장 건설 시 친환경 에너지를 최대한 수급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검토해 신재생에너지 공급 비율이 높은 말레이시아 공장을 운영 중에 있다고 기술하고 있다.

자연 자원의 사용 저감 등을 위해 재생 구리 사용 확대를 위한 노력사항도 보고서에 담겼다. 국내사업장은 100% 재생 구리를 사용해 동박을 생산 중이며, 해외 사업장은 재생 구리 사용을 지속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을 통해 지속가능한 원자재 조달과 자원 선순환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

김연섭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대표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회사의 모든 의사결정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원칙과 이해관계자 중심으로 이뤄지고 있음을 증명하는 도구"라며 "모든 이해관계자들과의 공존과 성장을 통해 체질 개선을 이뤄내 지속적인 성장 동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