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문화예술·스포츠 콘텐츠 도시 도약…쿠팡플레이와 '맞손'

  • 관련 행사 유치 협력 등 업무협약 체결

이동환 고양시장왼쪽이 지난 22일 시청 열린시장실에서 진행된 문화예술 및 스포츠 분야의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후 김성한 쿠팡플레이 대표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고양시
이동환 고양시장(왼쪽)이 지난 22일 시청 열린시장실에서 진행된 문화예술 및 스포츠 분야의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후 김성한 쿠팡플레이 대표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고양시]
고양특례시는 쿠팡플레이와 문화예술 및 스포츠 분야의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2일 시청 열린시장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이동환 고양시장과 김성한 대표를 비롯한 쿠팡플레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세계적 아티스트 공연 및 국제 스포츠 이벤트의 고양시 유치 △글로벌 K-콘텐츠 제작 및 IP(지적재산권) 개발 △공연·스포츠 행사 개최 시 협력 및 행정지원 △콘텐츠 산업 확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쿠팡플레이는 프리미어리그, 분데스리가, 라리가, 리그앙 등 세계적 스포츠 리그 중계뿐 아니라 K-콘텐츠 오리지널 제작, 국내외 정상의 아티스트 공연까지 아우르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로, 고양시의 공연·스포츠 인프라와 만나 글로벌 콘텐츠 생태계 확장에 본격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고양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쿠팡플레이와 함께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시민의 문화복지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방침이다.

이 시장은 “이번 협약은 고양시가 추진 중인 G-노믹스와 페스타노믹스의 대표적 실현 모델이자, 민선 8기 핵심 공약인 ‘글로벌 한류 콘텐츠와 공연거점도시 조성’의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토종 OTT 선도기업인 쿠팡플레이와의 협력이 고양시를 문화예술과 스포츠가 어우러지는 글로벌 콘텐츠 허브 도시로 도약시키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