옌타이 요화, 세계 명문대 진학 성과… 미래 인재 양성의 요람

  • 예술·일반계열 고르게 진학… 세계 주요 명문대 대거 합격

  • 진로 맞춤형 컨설팅으로 4년간 입시 전 과정 지원

옌타이요화국제학교 워런척 교장의 초등학생 졸업식 스피치사진중국 옌타이요화국제학교
옌타이요화국제학교 워런척 교장의 초등학생 졸업식 스피치.[사진=중국 옌타이요화국제학교]
중국 산둥성 옌타이에 위치한 국제학교 ‘옌타이 요화(Yew Wah International Education School Yantai)’가 최근 2024~2025학년도 졸업식을 개최하고,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전 학년 졸업생들을 배출했다고 밝혔다.

이번 졸업식에서는 특히 다수의 고등학생들이 세계 주요 명문대학에 합격하는 성과를 거두며 주목받았다.

학교 측에 따르면 올해 고등학교 졸업생 가운데 미술 전공 학생들의 해외 대학 진학 실적이 두드러졌다.

이들은 영국 런던예술대학교(UAL), 킹스턴대학교(Kingston University), 사우샘프턴대학교(The University of Southampton), 미국 더 뉴 스쿨(The New School), 사바나 미술 디자인대학(SCAD) 등 예술 명문 대학에 합격했다.

예술계열 외에도 영국 임페리얼 칼리지 런던(ICL),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UCL), 맨체스터대학교(The University of Manchester), 캐나다 브리티시 콜럼비아대학교(UBC), 토론토대학교(University of Toronto), 미국 캘리포니아대학교 어바인캠퍼스(UCI), 호주 시드니대학교(The University of Sydney) 등 세계 주요 대학들에 학생들이 진학할 예정이다.
 
고3 학생들 졸업식에서 교사들과 함께사진중국 옌타이요화국제학교
고3 학생들 졸업식에서 교사들과 함께.[사진=중국 옌타이요화국제학교]
요화학교는 YCYW 교육재단의 대학 진학 가이드 시스템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적성과 진로를 분석하고, 학부모와 함께 면담을 진행하며 입시 전 과정을 밀착 지원하고 있다.

진학 상담부터 지원서 작성, 면접 준비, 최종 등록까지 학교 차원의 체계적 관리가 이뤄진다는 설명이다.

이날 초등학교 졸업식에서 워런척(Ryan Waurynchuk) 교장은 “친절함, 성실함, 적극적인 자세 등은 학업뿐 아니라 인생 전반에 도움이 되는 핵심 자질”이라고 강조했다.

중학교 졸업식에서는 8학년 학생의 학부모가 대표로 연단에 올라 “부모와 교사는 학생이 자신을 뛰어넘는 모습을 가장 간절히 바라는 존재”라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학교 관계자는 “이번 졸업 시즌을 통해 요화가 단순한 교육기관을 넘어,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적 기반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 다시 한번 입증됐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