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 콘텐츠 진정성 통했다…'소셜아이어워드' 최고대상 수상

  • 브이로그·공장 소개 영상 등 콘텐츠로 팔로워 5배 증가

지난 24일 서울 서초구 양재 엘타워에서 진행된 ‘소셜아이어워드 2025’ 시상식에서 코스맥스 인스타그램 계정 담당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코스맥스
지난 24일 서울 서초구 양재 엘타워에서 진행된 ‘소셜아이어워드 2025’ 시상식에서 코스맥스 인스타그램 계정 담당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코스맥스]

글로벌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가 소셜아이어워드 2025에서 인스타그램 부문 최고 대상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이 행사는 기업이나 단체가 운영하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미디어를 대상으로 가장 우수한 서비스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올해는 총 6개 플랫폼 9개 부문에 걸쳐 273개 업체와 335개의 소셜인터넷서비스가 경쟁했다.

코스맥스는 인스타그램 부문에서 최고대상을 차지했다. 최고대상 수상 기업 중 유일한 자체 제작 채널이다. 코스맥스는 브이로그나 매거진 등 젊은 세대가 선호하는 콘텐츠 형식으로 소통 영역을 확장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 결과 코스맥스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는 1년 만에 급증했다. 지난해 7월 운영을 본격화한 뒤 팔로워 수는 약 5배 증가한 2만1000명을 달성했고, 총 누적 조회 수는 900만회를 넘어섰다.

코스맥스는 콘텐츠 인기 비결로 '진정성'을 꼽았다. 코스맥스 관계자는 "계정 운영을 맡은 Z세대(1995~2009년 출생) 담당자가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도록 수평적인 의사결정을 통해 전폭적으로 지원했다"며 "기업 초청 이벤트와 댓글, 메시지를 통한 양방향 소통 확대 등 팔로워와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노력도 기울였다"고 말했다. 특히 그간 외부에 공개되지 않았던 생산공장 소개 영상 등 기업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콘텐츠는 조회수 100만회 이상을 기록했다.

코스맥스는 K뷰티가 SNS 채널을 통해 확산하는 양상에 주목해 향후 해외법인과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미국과 일본, 동남아시아 등 글로벌 고객사와 소비자 트렌드에 맞춘 글로벌 SNS 채널 공략에도 속도를 낼 예정이다.

코스맥스 관계자는 "커뮤니케이션 트렌드가 변화하는 가운데 소비자와 고객사를 잇는 진정성 있는 소통 노력이 인정받아 뜻깊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뷰티 트렌드를 발 빠르게 전달하는 글로벌 뷰티업계의 게임체인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