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8월 '먹깨비' 할인 이벤트 추진..."착한 소비로 지역경제 활력"

  • 첫주문·재주문 할인부터 여름 쿠폰까지...시민 체감형 혜택 확대

사진김해시
[사진=김해시]

김해시가 공공배달앱 ‘먹깨비’를 통한 8월 할인 프로모션을 시작하며 지역소비 진작에 나섰다.

31일 시에 따르면, 이번 프로모션은 여름맞이 특별 할인 이벤트로, 1만2000원 이상 주문 시 즉시 사용할 수 있는 3000원 할인쿠폰을 비롯해, 신규회원 5000원, 재주문 회원 3000원 쿠폰이 각각 제공된다.

쿠폰은 예산 소진 시까지 사용 가능하며 중복 적용은 불가하다.

2022년 5월 정식 출시된 ‘먹깨비’는 중개수수료 1.5%의 전국 최저 수준을 유지하는 민관협력형 공공배달앱이다.

김해시는 올해 총 90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다양한 홍보 및 할인정책을 진행 중이다.

먹깨비는 7월 기준 가맹점 3363곳, 회원 수 약 5만 명, 일평균 주문 612건, 누적 매출 33억원을 기록하며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 외에도 농림축산식품부의 ‘공공배달앱 활성화 1만 원 소비쿠폰 사업’ 및 지역화폐와 연계한 ‘민생회복 소비쿠폰’도 동시 사용 가능하다. 2000원 상품권 무제한 선물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시는 민원실 배너 설치, 가게 입구 현수막 제작, 읍면동 자생단체 회의 등을 통해 오프라인 홍보도 강화하고 있으며, 소상공인연합회와 협력해 숙박업소 대상 홍보도 추진 중이다.

김해시 관계자는 “먹깨비는 단순한 배달앱이 아닌 지역경제를 살리는 착한 플랫폼”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혜택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