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데헌' OST 英차트 1위 쾌거…강남스타일 이후 13년만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 속 한 장면 사진넷플릭스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 속 한 장면 [사진=넷플릭스 ]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 '골든'(GOLDEN)이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 1위를 차지하며 K팝의 새로운 역사를 썼다.

1일(현지시간) 발표된 최신 차트에 따르면 '골든'은 전주보다 3계단 상승해 발매 6주 차에 정상을 밟았다. 이는 2012년 싸이의 '강남스타일' 이후 13년 만에 K팝 곡이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1위에 오른 사례다. 영국 오피셜 차트는 미국 빌보드 차트와 함께 세계 양대 음악 차트로 꼽힌다.

오피셜 차트 측은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이번 주 영국 차트를 장악했다"며 "헌트릭스의 '골든'이 13년 만의 K팝 1위로 하나의 현상(phenomenon)이 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K팝 아이돌 그룹 '헌트릭스'가 악령을 물리치고 음악으로 세상을 지킨다는 이야기를 담은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다. 미국 소니픽처스 애니메이션이 제작했으며, K팝과 판타지 요소를 결합한 독특한 설정으로 공개 직후부터 화제를 모았다.

OST '골든'은 영화 속 가상 걸그룹 헌트릭스의 대표곡으로, 일부 한국어 가사를 담아 글로벌 팬들의 관심을 끌었다. SM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출신 작곡가 이재(EJAE)가 참여했고, 한국계 미국인 가수 오드리 누나와 레이 아미가 보컬을 맡았다. 이 곡은 6월 말 93위로 차트에 첫 진입한 후 31위, 20위, 9위, 4위로 꾸준히 순위를 올리며 1위에 올랐다.

'골든'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도 2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히트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이 외에도 같은 OST 수록곡 '유어 아이돌'(Your Idol)이 10위, '소다 팝'(Soda Pop)이 11위, '테이크다운'(TAKEDOWN)이 63위에 오르며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

마틴 탤벗 오피셜 차트 CEO는 "싸이의 '강남스타일' 이후 13년 만에 K팝이 영국 차트 정상을 다시 차지했다"며 "이번 성과는 세계적으로 영향력을 확대하는 한국 음악 장르의 또 다른 획기적 순간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