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2026학년도 수능 원서 21일부터 접수

  • 고교·7개 시험지구 교육지원청서 진행...온라인 사전 입력 후 최종 제출

사진경남교육청
[사진=경남교육청]


경상남도교육청이  21일 부터 내달 5일까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 원서’를 접수한다.

접수는 도내 고등학교와 7개 시험지구 교육지원청(창원·진주·통영·거창·밀양·김해·양산)에서 이뤄진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가능하다. 점심시간과 토요일, 공휴일은 제외다.

재학생은 재학 중인 고등학교에서, 졸업생은 출신 고교나 주소지 관할 교육지원청에서 접수할 수 있다. 출신 학교와 주소지가 다를 경우 현 주소지를 기준으로 선택이 가능하다. 검정고시 합격자, 타 시·도 졸업생 등은 주민등록상 주소지 관할 교육지원청에 원서를 제출해야 한다.

접수처는 지역별로 △창원시·함안군은 창원교육지원청 마산센터 △진주시·사천시·의령군·남해군·하동군·산청군은 진주교육지원청 △통영시·거제시·고성군은 통영교육지원청 △거창군·함양군·합천군은 거창교육지원청 △밀양시·창녕군은 밀양교육지원청 △김해시는 김해교육지원청 △양산시는 양산교육지원청이다. 


응시 원서는 본인이 직접 제출해야 한다. 다만 장애인, 군 복무자, 입원 환자, 해외 거주자 등은 직계 가족이나 배우자가 대리 제출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온라인 사전 입력 시스템’을 활용해 사전 작성한 뒤 접수처를 방문해 최종 제출하는 방식을 도입했다. 사전 입력 기간은 지난 20일부터  내달 4일까지다.

응시자는 시스템에서 원서를 작성하고 가상 계좌로 응시 수수료를 납부한 뒤, 현장에서 신분증 확인·서명 절차를 거쳐야 접수가 완료된다.

온라인 사전 입력을 이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접수처를 직접 방문해 신분증, 여권용 사진 2매, 응시 수수료, 해당자에 한해 증빙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응시 수수료와 제출 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경남교육청 누리집 및 각 시험지구 교육지원청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일만 경남교육청 진로교육과장은 “수험생들은 제출 마감일을 놓치지 말고 서류를 꼼꼼히 준비해야 한다”며 “원활한 수능 시행을 위해 학교와 교육지원청이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