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A 2025] 삼성전자, IFA 2025 최대 부스 꾸리고 현실이 된 'AI 홈' 선보인다

  • 5~9일 獨 베를린 단독 전시장에 최대 규모로 전시

  • 'AI 홈, 미래 일상을 현실로' 주제로 다양한 제품 공개

오는 59일현지시간 IFA 2025가 열리는 독일 베를린 메세 베를린Messe Berlin의 시티큐브 베를린City Cube Berlin에 위치한 삼성전자 전시관 입구에서 삼성전자 모델이 전시 주제인 AI 홈 미래 일상을 현실로AI Home - Future Living Now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오는 5~9일(현지시간) 'IFA 2025'가 열리는 독일 베를린 '메세 베를린(Messe Berlin)'의 '시티큐브 베를린(City Cube Berlin)'에 위치한 삼성전자 전시관 입구에서 삼성전자 모델이 전시 주제인 'AI 홈, 미래 일상을 현실로(AI Home - Future Living, Now)'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5일부터 9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5'에 'AI 홈, 미래 일상을 현실로 (AI Home - Future Living, Now)'라는 주제로 참가한다.

삼성전자는 '메세 베를린(Messe Berlin)' 내 단독 전시장인 '시티 큐브 베를린(City Cube Berlin)'에서 가장 큰 부스를 꾸리고 한층 강력해진 서비스와 제품으로 구현한 'AI 홈'을 선보인다.

'AI 홈 리빙' 존에서는 삼성전자의 AI 홈이 제안하는 4대 핵심 경험인 △쉽고 편리함(Ease) △나와 가족의 건강과 안전(Care) △시간과 에너지 효율(Save) △강력한 보안(Secure)이 소개된다.

방문객들은 전시존에서 삼성 AI 홈의 4대 핵심 경험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가령 스마트싱스 솔루션은 사용자의 평소 수면 및 생활 패턴을 파악해 최적의 수면 시간을 추천하고, 잠들기 전 스마트폰으로 '굿나잇 모드'를 실행하면 스마트싱스에 연결된 TV와 조명이 꺼지고 에어컨, 공기청정기는 저소음 운전으로 자동 전환된다.

'AI 홈 인사이드' 존에서는 성능을 혁신할 뿐만 아니라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비전 AI △비스포크 AI △갤럭시 AI를 전시해 완성도 높은 AI 경험을 선보인다. 비전 AI는 TV가 단순 화면을 넘어 질문의 맥락을 이해하고 능동적으로 대화하는 기능이다. 비스포크 AI 가전은 나를 이해하며 나에게 최적화된 성능과 상황에 맞는 솔루션을 제안한다.

선보이는 제품 중에선 특히 지난 8월 출시한 마이크로 RGB TV가 눈에 띈다. 115형 대형 스크린에 100㎛ 이하 RGB(빨강, 초록, 파랑) LED를 초미세 단위로 배열한 RGB 컬러 백라이트를 적용해 초고화질을 선사한다. 이외에도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이동형 스크린 더 무빙스타일(The Movingstyle)도 새롭게 선보인다.

AI 기술로 업그레이드된 2025년형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AI 스팀'은 'RGB 카메라'와 'IR LED 센서'를 탑재해 유색 액체뿐만 아니라 무색 투명 액체까지 인식할 수 있다. 사용자 설정에 따라 액체가 있는 구역을 물걸레로 청소하도록 하거나 회피시킬 수 있다.

유럽 에너지 효율 세탁기 최고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A등급)보다도 에너지 사용량을 65%나 추가로 절감할 수 있는 세탁기도 공개된다. 이들 비스포크 AI 가전은 보안, 업데이트와 원격 진단 기능으로 신뢰하고 사용할 수 있다.

언제 어디서든 준비된 나만의 AI 어시스턴트를 탑재한 '갤럭시 Z 폴드7·Z 플립 7과 워치 8' 등 '갤럭시 AI'도 다시 한 번 강조한다. 이 제품들을 통해 폴더블 폼팩터에 최적화된 멀티모달 AI 경험과 대화면 활용한 이미지 편집 경험을 체험할 수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전시장 입구에 설치된 가로 50m 규모의 대형 디지털 파사드에 세계적인 디지털 아티스트 '마오틱(Maotik)'이 참여한 미디어 아트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이번 IFA 2025 기간에 전시뿐만 아니라 프레스컨퍼런스를 진행하고 복합쇼핑몰 베를린 유로파 센터에 AI 홈을 체험할 수 있는 전시 공간 등을 마련해 삼성전자가 추구하는 AI 홈을 소개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