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원, 골목상권 자생력 강화 위한 역량 교육 3회에 걸쳐 성료…도내 상인회 140여 명 참여

  • 골목상권 대표, 매니저 대상 노무·상권 전문 교육으로 역량 강화에 기여

  • 올 연말 교육 성과 확장, 네트워크 위한 '리더십 콘퍼런스'로 사업 마무리

골목상권 역량강화교육에서 김민철 원장이 질의답변 모습 사진경상원
골목상권 역량강화교육에서 김민철 원장이 질의답변 모습. [사진=경상원]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골목상권 상인회를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을 16일 오후 의정부도시교육재단에서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2025년 골목상권 활성화 기반지원’ 사업 일환으로 노무, 상권 운영 등 다방면에서 상인회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지난 2일(수원 컨벤션센터), 9일(안양아트센터)에 이어 이날 교육까지 총 3차에 걸쳐 권역별로 교육이 진행됐다.

이날 교육에 함께 한 경상원 김민철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대형마트, 온라인 시장 확대로 골목상권의 어려움이 커지는 상황에서 역량 강화 교육이 상인회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교육생을 격려했다. 
사진경상원
[사진=경상원]
‘골목상권 활성화 기반지원’ 사업은 선진사례 벤치마킹, 역량 교육 등으로 골목상권의 자생력을 강화하고 골목형 상점가로의 전환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역량강화 교육은 3회에 걸쳐 도내 권역별 상인회 대표, 임원, 매니저 등 약 1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년 경상원 주요 지원사업 소개 △천지혜 노무사의 ‘상인회 인력 운영 노무 이슈 교육’ △기도하 상권전문 강사의 ‘로컬 브랜딩 및 상권 마케팅 전략’ 교육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올해 연말에는 교육 성과를 확산하고 상인회 간 네트워크를 도모하기 위한 ‘리더십 콘퍼런스’가 열릴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