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민생회복 소비쿠폰 2차 지급 개시... 추석 앞두고 1인당 10만원씩

  • 가구당 건강보험료 등 기준 충족 시 지급... 22일부터 신청 가능

사진기장군
[사진=기장군]


기장군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군민들의 민생 안정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두 번째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에 나선다.

지난 1차 지급에서 99.2%의 높은 지급률을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기장군은, 22일부터 2차 소비쿠폰 지급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읍·면에 전산 장비를 추가 설치하고, 공무원과 기간제근로자, 자원봉사자까지 배치하는 등 철저한 준비를 마쳤다. 아울러 22일부터는 전용 콜센터를 운영해 군민들의 문의에 신속하게 대응할 예정이다.

이번 2차 소비쿠폰은 가구 합산 2025년 6월 부과 건강보험료 본인부담금이 가구별 기준액의 90% 이하인 군민을 대상으로 1인당 10만원씩 지급된다.


다만, 2024년 재산세 과세표준 합계액이 12억원을 초과하거나 2024년 귀속 금융소득 합계액이 2000만원을 초과하는 고액 자산가 가구는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급 대상자 여부는 오는 22일부터 카드사 홈페이지, 앱, 콜센터, ARS 또는 지역사랑상품권 앱, 케이뱅크, 카카오뱅크, 토스,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앱에서 조회할 수 있다.

카드와 연계된 은행 영업점이나 읍·면 행정복지센터(기장읍은 다행복한종합사회복지관)를 방문해도 확인이 가능하다.

소비쿠폰 신청은 오는 22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첫 주에는 출생 연도 끝자리에 따라 요일제가 적용된다.

22일 월요일은 1과 6, 23일 화요일은 2와 7, 24일 수요일은 3과 8, 25일 목요일은 4와 9, 26일 금요일은 5와 0이다.

신청 방식은 지역사랑카드(동백전), 신용·체크카드, 선불카드 중 선택할 수 있다.

추석 연휴 기간에도 카드사 홈페이지나 앱, 그리고 다양한 간편결제 앱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오프라인 신청의 경우, 기장읍 주민은 다행복한종합사회복지관, 장안읍·정관읍·일광읍·철마면 주민은 해당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선불카드를 신청하면 된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이번 소비쿠폰이 군민들에게 신속하게 지급되어 지역 골목상권 경제 활성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