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중국 상하이 '동방미곡' 입주 기업 대상 투자설명회 개최

  • 中 대표적 뷰티·바이오 산업 클러스터...협약 체결하고, 한국 진출 희망하는 기업 협력 강화하기로

이재준 수원시장이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후 린펑 동방미곡 총괄사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재준 시장이 협약 체결 후 린펑 동방미곡 총괄사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수원시]

경기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23일 중국의 대표적인 뷰티·바이오 산업 클러스터인 ‘동방미곡(東方美谷)’의 핵심구 입주 기업을 대상으로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재준 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수원시 대표단은 이날 상하이 동방미곡 JW메리어트에서 △수원시 산업 경쟁력과 인프라 △투자 인센티브 제도 △경제자유구역 지정 추진 현황·향후 계획 등을 소개했다.
 
동방미곡 측은 이번 설명회에 참석해 자사의 비전과 전략을 소개하고, 핵심구 기업들이 발표와 교류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동방미곡은 수원시 대표단과의 협력이 원활히 이뤄지도록 지원했고, 한국과 중국 기업이 네트워크를 확대하는데 도움을 줬다.
 
이재준 시장왼쪽 4번째과 수원시 동방미곡 관계자들이 함께하고 있다
이재준 시장(왼쪽 4번째)이 수원시 대표단·동방미곡 관계자들이 함께하고 있다[사진=수원시]

양측은 설명회 직후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내용은 동방미곡 핵심구 기업의 수원시 투자 활동을 지원하고, 한국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과 수원시 기업 간 협력을 강화하기로 한다는 것이다.
 
동방미곡은 상하이 펑센구에 있는 세계적인 뷰티 산업 클러스터다. 산업단지의 총 부지 면적은 18.49㎢이고, 이 중 산업 구역 면적은 5.95㎢이다. 화장품, 생명과학, 바이오의약 분야 기업 3000여 개가 모여 있다. 산업 규모는 1000억 위안(약 19조 5800억원)이다.
 
이재준 시장은 “세계 뷰티산업을 선도하며 첨단과학으로 영토를 넓히고 있는 동방미곡과 인연을 맺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우리의 협력이 양국 첨단기업을 잇는 가교가 되고, 한중 간 경제협력을 상징하는 모범 사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