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년간 정치 경력을 쌓은 이상욱 선거 전략 컨설턴트가 신간 '실전 선거 전략 완벽 정리'를 출간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컨설턴트는 국회 보좌진과 정당 당직을 거치는 등 다양한 선거 현장에서 실무를 오랜 기간 담당했다.
신간을 공개한 이 컨설턴트는 "출마를 준비하는 모든 분들이 언제든 꺼내 볼 수 있는 실전 가이드북이 되길 바란다"며 "언제든 꺼내볼 수 있는 실전형 가이드북을 만들고 싶었다"고 전했다.
이어 "정치판에서 수많은 선거를 치르며 늘 아쉬움이 남았다. 기존 선거 관련 서적들을 찾아 정독해도 갈증이 가시지 않았다"면서 "여행 가이드북처럼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고 필요할 때마다 참고할 수 있는 책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책에는 △출마 지역에 대한 철저한 환경 분석 △유권자 분석 △출마 전 여론조사 △명확하고 일관된 메시지 개발 △예산의 배분과 효율적 기준 △네거티브에 대한 철저한 준비 △토론회의 장단점 및 홍보 효과 △홍보 극대화를 위한 포털 활용 △문자나 전화 ARS를 활용하는 방법 등 9가지 핵심 전략이 담겼다.
이 컨설턴트는 "책 홍보를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할 예정"이라고 출간 후 계획을 알렸다. 또한 그는 "국민들이 극으로 향하는 정당 정치에 대한 우려가 무관심으로 변하는 것 같다. 플라톤은 '정치에 참여하지 않으면, 결국 자신보다 못한 사람에게 지배 당하게 된다'고 했다. 이 명언을 꼭 기억해달라"며 정치 참여를 독려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