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여수도시관리공단 제4대 이사장에 송병구 前 국장 취임

  • "효율적 운영과 혁신으로 신뢰받는 공기업 될 것"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의 제4대 이사장에 송병구 전前 여수시 행정안전국장이 공식 취임했다 사진여수시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의 제4대 이사장에 송병구 전(前) 여수시 행정안전국장이 공식 취임했다. [사진=여수시]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의 제4대 이사장에 송병구 전(前) 여수시 행정안전국장이 공식 취임했다.

송병구 신임 이사장은 1978년 공직에 첫발을 디딘 후, 여수시에서 행정안전국장, 경제해양수산국장, 기획예산과장 등 주요 보직을 두루 역임하며 30년 이상 행정 경험과 전문성을 쌓아온 베테랑이다.

그는 재임 시절 보여준 탁월한 업무 추진력과 리더십을 높이 평가받아, 도시관리공단 임원추천위원회의 공정한 공개모집 절차와 여수시의회의 엄격한 인사 청문 검증을 거쳐 최종 임명되는 신뢰를 얻었다.

송 이사장은 지난 26일 정기명 여수시장으로부터 임명장을 받고 공식 업무를 시작했으며, 취임식은 오는 10월 13일 열릴 예정이다.

송병구 이사장은 "환경, 교통, 체육시설 등 시민의 삶과 직결된 공공서비스를 책임지는 공단 대표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공단의 효율적인 운영과 과감한 혁신을 통해 시민에게 사랑받고 신뢰받는 공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은 여수시가 설립한 지방공기업으로, 시민 생활의 질 향상을 목표로 다양한 공공시설을 관리·운영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