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지도·콘텐츠까지"…네이버, 추석 맞아 다양한 서비스 제공

네이버 지도 내비게이션 추석 사진네이버
네이버 지도 내비게이션 추석 [사진=네이버]

네이버가 네이버검색, 네이버지도, 클립 등에서 다양한 추석 관련 편의 기능과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우선 네이버 검색창에 '추석'을 검색하면 '추석 유래'부터 '상 차리는 방법', '지방 쓰는 방법' 등 추석 명절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모아 기념일 정보를 제공한다. 명절 보조금 정보, 연휴 동안 운영하는 병원·약국 정보 등 긴 연휴 기간에 필요한 생활 정보도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제공된다. 

연휴 기간 동안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네이버에서 공항 실시간 대기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검색창에 ‘인천국제공항 출국장 대기시간’, ‘김포공항 탑승 소요시간’, ‘김해공항 혼잡도’ 등을 검색하면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출국장별 대기시간과 국내선의 경우 체크인부터 탑승까지의 전체 소요시간 등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그 외에 △공항 실시간 주차장 현황 △인천공항 면세점 영업시간 및 매장 위치 △국내·국제 공항 운항 정보 등 다양한 편의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지도는 추석 귀성·귀경길에 맞춰 ‘운전하면 복이와요’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추석 연휴 동안 네이버지도 내비게이션을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주행 이벤트와 퀴즈 이벤트를 함께 제공한다.

네이버지도 내비게이션으로 주행하면 횟수에 따라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신규 이용자는 1회 주행만으로도 네이버페이 1000 포인트를 지급받을 수 있고, 3회 주행 시에는 네이버페이 3000 포인트가 지급된다. 기존 이용자도 참여할 수 있는데, 1회 주행 시 1000 포인트가 선착순 1만명에게 제공되고, 3회 주행 시에는 3000 포인트가 5000명 추첨을 통해 지급된다. 또 5회 주행을 완료한 신규 또는 기존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대한항공 기프트카드 100만원권을 제공하는 특별한 혜택도 마련돼 있다. 
 
네이버 클립 사진네이버
네이버 클립 [사진=네이버]

네이버의 숏폼 서비스 '클립'은 추석 연휴 기간인 10월 3일부터 7일까지 특별한 큐레이션을 통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구체적으로 △긴 연휴 동안 가볼 만한 무료 개방 스팟(4대 궁, 종묘 등)과 국내외 여행지, 카페, 맛집을 소개하는 플레이스 콘텐츠 △패션·뷰티로 나를 새롭게 꾸밀 수 있는 콘텐츠 △추석 음식을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레시피와 간단 요리 영상 △가족·커플과 함께 즐기는 따뜻한 명절 콘텐츠 △홈트·러닝·등산 등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건강 콘텐츠 등 추석 연휴에 딱 맞는 다채로운 콘텐츠가 준비돼 있다. 

또한 클립 생산 프로그램 클립 챌린저에서는 10월 한 달간 '나만의 취향'을 주제로 활동이 진행된다. 추석 관련 키워드를 활용해 콘텐츠를 제작하면 클립 챌린저 참여와 보상 지급이 가능하며, 홈피드 내 해시태그 컴포넌트에도 노출될 수 있어 많은 유저가 자신의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2025 서울한강 어텀워크 -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