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BS가 '독도의 날'을 기념해 교육 메타버스 플랫폼 '위캔버스(WeCanverse)'에서 전국 초·중·고 교사를 대상으로 독도 퀴즈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EBS와 한화시스템이 공동 개발한 '위캔버스'는 공교육 교과과정과 연계된 3D 기반 체험형 학습 콘텐츠와 출결·과제 관리 등 LMS(학습관리시스템) 기능을 통합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교육용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특히 디지털 트윈 기술을 적용한 '위캔버스'의 '울릉도·독도' 3D 학습 콘텐츠는 현직 교사들의 교수 설계와 전문가 감수를 거쳐 사실적으로 구현돼 문제중심학습(PBL) 기반의 몰입도 높은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이번 독도 퀴즈 이벤트는 전국의 초·중·고 교사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교사 전원에게는 음료 기프티콘이 선착순으로 증정되며, '위캔버스' 독도 콘텐츠 체험 인증 교사에게는 추첨을 통해 1등 테팔 무선청소기 듀얼 포스(1명), 2등 오그래 햄프씨드 흑임자 프로틴쉐이크 세트(15명), 3등 홍코스메틱 홍클렌징폼·마스크팩·톤업바디크림 3종 세트(50명)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EBS 관계자는 "위캔버스 독도 퀴즈 이벤트를 통해 시공간 제약 없이 독도의 가치를 쉽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을 제시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환경, 안전교육 등 다양한 학교 현장 적용 콘텐츠 개발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위캔버스 수업을 진행한 한 교사는 "교과서로만 접했던 장소들을 가상현실에서 직접 체험하고 다시 교과서로 돌아가 학습 내용을 연결하는 과정에서 기존 계기교육보다 학생들의 반응이 훨씬 더 적극적이었다"고 전했다.
'위캔버스'는 PC,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다양한 기기에서 접속 가능하다. 위캔버스 사이트 또는 앱스토어에서 설치 후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벤트의 자세한 내용은 EBS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카카오톡 채널을 통한 1:1 상담도 지원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