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의회, 제248회 임시회 개회

  • 2026년도 주요업무보고,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 시기 및 기간 결정의 건 등

  • 행정사무감사 앞두고 시민 제보 받기로 해…시민들 실전적 감사 기대

영천시의회 제248회 임시회 본회의 진행 모습 사진영천시의회
영천시의회 제248회 임시회 본회의 진행 모습. [사진=영천시의회]
 
경북 영천시의회는 지난 20일부터 오는 31일까지 12일 간의 일정으로 제 248회 임시회를 개회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248회 영천시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 시기 및 기간 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등 3건을 의결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본회의장에서 2026년도 주요업무보고를 청취하고, 상임위원회에서 △영천시 산불방지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총 21건의 조례안·동의안 심사 및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채택의 건을 심사할 예정이며, 오는 31일 제7차 본회의에서 안건 의결 후 의사 일정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김선태 영천시의회 의장은 “올해 지역공동축제로 시민들께 더욱 풍성한 즐길 거리와 볼거리를 마련해 주신 집행 기관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임시회는 행정사무감사와 내년도 예산 심의를 앞둔 중요한 회기인 만큼, 시정 전반에 대한 면밀한 검토를 통해 행정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제고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천시의회는 앞으로 시행될 행정사무감사가 실전적이고 내실 있는 감사가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시민들의 생활 전반에 걸쳐 산재할 것으로 예상되는 불편, 부당, 부조리 및 제반 건의 사항에 대해 시민들의 제보를 받아 진행하기로 하고 오는 31일까지 시민 제보를 받기로 해 시민들 사이에 이에 대한 관심이 폭발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2025 서울한강 어텀워크 -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