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일자리·기업 박람회 참여기업 및 구직자 "만족"

 
강원 철원군청 외경사진박종석 기자
강원 철원군청 외경[사진=박종석 기자]

 
강원 철원군이 29일 철원군 실내체육관에서 개최하고 있는 “2025년 일자리·기업 박람회”에 참여기업과 구직자들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29일 철원군에 따르면 박람회는 철원군 내 지역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는 우수 중소기업 20여개가 참여해 지역 기업 간 협력과 네트워크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또 구직자들에게 보다 폭넓은 양질의 일자리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이날 현장에는 약 200여명의 구직자가 면접에 참여했다. 이들은 추후 심층면접을 통해 정규직 채용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박람회 참여기업이나 구직자들의 만족도도 높다. 특히 철원군 우수 제품을 홍보하는 기업 전시 박람회는 구인기업과 구직자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여기에 국가보훈부 강원제대군인지원센터 등 관계기관의 취·창업 상담 및 컨설팅도 긍정적이다.
 
이와 함께 이력서 사진촬영, 취업 타로 등 구직자의 역량 강화 및 스트레스 해소 절감을 위한 부대행사도 다채롭게 운영돼 군민이 함께 참여하는 박람회로 진행하고 있다.
 
서정보 경제진흥과장은 “지역 기업과 구직자의 상생을 위해 체계적인 지원을 추진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군민이 체감하고 공감할 수 있는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의 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