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투운용, '한국투자TDF포커스펀드' 출시 3주년…순자산 8115억 달성

  • 인출기 연금 투자 및 퇴직연금 자산배분 전략 공유

한국투자신탁운용 로고 사진한국투자신탁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 로고 [사진=한국투자신탁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자사의 대표 타겟데이트펀드(TDF) 상품인 ‘한국투자TDF알아서ETF포커스펀드’ 출시 3주년을 맞아 퇴직연금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변화하는 은퇴 환경 속에서 효과적인 연금 관리 전략을 제시하고 ‘TDF알아서ETF포커스펀드’가 지난 3년간 거둔 성과와 운용 노하우에 대해 다뤘다.
 
한국투자TDF알아서ETF포커스펀드는 투자자의 은퇴 목표시점에 따라 자동으로 자산배분 비율을 조정하는 생애주기형 펀드다. ETF를 활용한 글로벌 분산투자를 통해 안정적인 은퇴자산 마련을 목표로 한다. 2022년 10월 출시 이후 설정액과 순자산 총액이 꾸준히 증가하며 안정적인 성과를 이어오고 있다. 전날 기준 설정액 5193억원 및 순자산총액 8115억원을 기록 중이다.
 
배재규 한국투자신탁운용 사장은 개회사에서 "TDF는 국내 대표 연금 투자 펀드로 자리 잡은 상황"이라며 "TDF에 대해 투자자들의 관심이 날로 높아지는 가운데, 출시 후 꾸준히 주목 받아온 상품을 되짚어 보는 행사를 개최하게 되어 뜻깊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호황기가 지나고 시장이 침체하거나 폭락하면 진정한 투자 실력과 결과가 드러나는 만큼, 현재는 주식시장이 급등하며 자금이 쏠리고 있지만 시간이 지나고 보면 꾸준하게 성과를 내는 TDF와 같은 상품에 투자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유리하다"고 덧붙였다.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