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시흥시 관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공공기관과 지역기업 간의 상생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공사는 이번 상담회를 통해 공사의 각 실·부서별 필요한 물품, 용역, 공사 등 발주 수요를 관내 기업과 직접 연결해, 공공시장 진입의 장벽을 낮추고, 지역 내 거래 비중의 확대를 목표로 두었다. 특히 시흥시에 있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기업 등이 다수 참여해 다양한 업종 간 실질적 비즈니스 미팅이 이뤄질 예정이다.
상담회는 공사의 주요 사업 소개와 부서별 수요설명, 그리고 기업-공사 담당자 간 1:1 맞춤형 구매 상담의 순서로 진행된다. 공사 소속 실·부서 실장 및 부장, 실무 담당자들이 직접 상담회에 참여해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검토하고, 향후 협력 가능성을 모색할 예정이다. 이러한 1:1 상담은 단순한 전시·홍보를 넘어 실제 구매로 이어질 수 있는 실질적 거래 기반 마련에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구매상담회는 공공기관의 조달 수요를 지역기업과 연결해 지역 내 경제 순환 구조를 강화하는 상생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흥시 및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지역 중소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지속해서 확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올해 초부터 ‘과감한 실행’과 ‘책임경영’을 핵심 경영철학으로 내세우며 지역기업과의 상생협력 강화, 지역 생산품 우선구매, 공공개발의 사회적 가치 확산 등 시민 중심의 공기업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구매상담회 참가 대상은 공사와의 협력 기회 발굴을 원하는 시흥시 관내 모든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이다. 구매상담회와 관련된 문의 사항은 공사 재무관리부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해양레저관광 AI 콘텐츠 공모전 실시
이번 공모전은 ‘바다부터 갯골까지, 시흥에서 발견한 나만의 여행’을 주제로 진행된다. 거북섬, 해양레저 등 시흥의 관광자원을 담은 AI 이미지 및 영상 작품을 공모하며 시흥시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4인 이내의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작품 접수는 11월 3일부터 20일까지로, 공모전 접수 누리집(시흥해양레저관광공모전.com)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영상 출품 시에는 필수 해시태그(①시흥시AI공모전 ②시흥해양공모전 ③시흥여행)를 기재해 개인 누리소통망에 게시 후에 해당 링크를 제출하면 된다.
총상금은 1290만원 규모로, 부문별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총 20편의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결과 발표는 11월 중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병욱 사장은 "AI 기술을 활용한 이번 공모전이 시흥의 해양레저관광을 새로운 시각으로 담아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창의적이고 신선한 AI 아이디어를 통해 시흥의 관광 경쟁력을 높이고 활력을 불어넣기를 기대한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누리집 게시판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르포] 중력 6배에 짓눌려 기절 직전…전투기 조종사 비행환경 적응훈련(영상)](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4/02/29/20240229181518601151_258_16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