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펜시아리조트–국립한국자생식물원, 강원지역 관광산업 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평창 중심으로 한 강원지역 관광 인프라 강화

  • 생태·휴양·문화 결합된 지속가능한 관광 모델 구축

사진KH그룹
KH그룹 알펜시아리조트와 국립한국자생식물원이 ‘강원지역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KH그룹]
KH그룹 알펜시아리조트와 국립한국자생식물원은 지난 7일 국립한국자생식물원 회의실에서 ‘강원지역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평창을 중심으로 한 강원지역 관광 인프라를 강화하고, 생태·휴양·문화가 결합된 지속가능한 관광 모델을 구축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양 기관은 앞으로 △지역 관광산업 발전 및 관광 인프라 구축을 위한 협력활동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연계 관광상품 개발 △공동 마케팅 활동을 통한 방문객 유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특히 알펜시아리조트는 이번 협약을 통해 리조트 내 자연 친화적 콘텐츠 강화와 생태 체험형 프로그램 개발을 추진하며 국립한국자생식물원과 함께 ‘자연과 관광이 공존하는 평창형 웰니스 관광 모델’을 실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알펜시아리조트 총괄본부장은 "이번 협약은 강원도의 생태·관광 자원을 상호 연계해 지역 관광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만드는 의미 있는 출발점"이라며 "리조트와 식물원이 함께 지역의 자연 가치를 높이고, 방문객에게 더욱 풍요로운 휴식과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립한국자생식물원은 자생식물 전문 기관으로, 멸종위기 식물을 비롯해 희귀·특산식물의 보전과 교육, 생태관광 기반 조성에 앞장서고 있으며 알펜시아리조트는 사계절 복합 휴양지로서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