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성군, 농업인 노고 위로하며 '100년 농업' 다짐

  • 대구 달성군 달성군농업인의날 기념식 열어

대구 달성군은 제30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사진대구달성군
대구 달성군은 제30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사진=대구 달성군]

대구광역시 달성군은 11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제30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함께 일군 30년! 함께 빛낼 달성농업 100년’을 주제로 한 이번 행사는 후계농업경영인 달성군연합회 주관으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최재훈 달성군수를 비롯해 김은영 달성군의회 의장, 관계 기관 단체장, 농업인 등 1200여 명이 참석해 농업인의 노고를 위로하고 농업 발전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는 농업과 농촌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어려운 농업 환경 속에서도 묵묵히 현장을 지켜온 농업인들에게 감사와 위로를 전하는 자리가 됐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농업 발전에 이바지하고 군민의 자긍심을 높인 18명의 농업인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사진대구달성군
최재훈 달성군수는 농업 발전에 이바지하고 군민의 자긍심을 높인 18명의 농업인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사진=대구 달성군]
 
기념식에서 최재훈 달성군수는 농업 발전에 이바지하고 군민의 자긍심을 높인 화원읍 김삼철 씨를 포함된 18명의 농업인에게 표창을 수여하며, 참석한 농업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부대 행사로는 도시농업, 농산물 가공 등 농촌지도 사업의 성과 전시, 신기종 농기계 전시, 청년 농업인 홍보, 우리 쌀 소비 촉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볼거리와 체험 거리가 풍성한 축제의 장을 만들었다.
 
김광준 후계 농업경영인 달성군연합회장은 “앞으로도 농업인들이 한마음으로 힘을 모아 지역 농업의 발전과 희망찬 미래를 열어가겠다”며 포부를 전했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농업은 우리의 삶의 근본이자, 지역 경제와 문화의 중요한 축”이라며 “오늘 이 자리를 통해, 농업인들의 헌신과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농업 발전을 위해 힘쓸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달성 농업이 100년을 넘어 더욱 빛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