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의회 건교위, 대구시교통연수원 운영 문제점 지적·실효성 대책

  • 대구시교통연수원의 행정사무감사 실시

대구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는 대구시교통연수원의 행정사무 감사에서 전반적인 운영상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실효성 있는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사진대구시의회
대구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는 대구시교통연수원의 행정사무감사에서 전반적인 운영 상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실효성 있는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사진=대구시의회]

대구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는 19일 대구시교통연수원의 행정사무감사에서 어린이교통랜드 안전관리 점검, 운수종사자 교육 실적 저조, 사단법인 운영 구조 개선 등 전반적인 운영 상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시민 안전과 교육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실효성 있는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고 밝혔다.
 
허시영 위원장(달서구 2)은 반복적으로 지적되고 있는 어린이교통랜드의 안전관리 요원 충원 문제에 대한 개선 여부를 점검하고, 전문 인력 채용을 적극 검토할 것을 요청했다.
 
아울러 교통안전 캠페인이 중단된 사유를 확인하고, 관계 기관과의 협력을 통한 캠페인 활성화 방안을 마련할 것을 당부했다.
 
김정옥 위원(비례대표)은 운수종사자 보수교육과 관련한 민원 사항에 대한 점검과 주말 교육 축소, 교육의 제한적 시간 운영, 온라인 교육 도입 지연 등 교육의 전반적인 운영 체계를 점검하며 교육 방식의 탄력적 개선을 촉구했다.
 
한편 연수원의 장기간 미충원된 결원 문제와 과중한 업무 부담 등 조직 내 복리후생 여건을 점검하며 직원 근무 환경 개선을 요구했다.
 
이동욱 위원(북구 5)은 교통연수원과 어린이교통랜드에서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는 주차 난 문제를 지적하며, 이용자 불편 해소를 위해 조속한 대책 마련을 요구했다.
 
또한 운수종사자 교육 중 보수교육만이라도 온라인 교육으로 일부 전환하는 방안 검토를 요청했다.
 
조경구 위원(수성구 2)은 운수종사자 보수교육의 낮은 이수율을 지적하며 교육 참여율을 높이기 위한 실효성 있는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아울러 교육 미수료자에 대한 행정 처분이 제대로 이행되지 않고 있는 점을 문제 삼으며 관련 부서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관리 체계 개선을 요구했다.
 
김지만 위원(북구 2)은 PM 교통사고 발생이 증가하고 있음을 언급하고 관계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청소년 교육 프로그램의 강화를 요청했다.
 
또한 진척이 없는 교통연수원 통합 이전 추진 상황을 점검하며 이전 지연에 대한 우려를 나타내고, 사업 추진의 실효성을 확보할 수 있는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황순자 위원(달서구 3)은 청소년 교통안전교육의 실적 부진과 대상자 맞춤형 교육 개선을 촉구하는 한편, 교육 참여 인원 대비 현저히 낮은 설문조사 참여율을 지적하며 만족도 조사 절차의 개선과 의견 수렴 방식의 다양화를 요구했다.
 
임인환 위원(중구 1)은 이사회와 대의원총회가 겸임 운영되고 있어 견제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고 있음을 문제 삼으며, 운영 구조 전반의 개선을 촉구했다.
 
또한 직원 개인정보 보호와 악성 민원 방지를 위해 홈페이지 실명제를 비공개 방식으로 전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