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의회, 김세경·진태종 의원 5분 자유발언

  • 시민 눈높이의 지방보조금 지급 진단과 개선 필요성 제언

  • 스포츠 마케팅 사업에 따른 경제효과 분석 구축 방안 제언

김세경 의원사진상주시의회
김세경 의원[사진=상주시의회]
김세경 상주시의회 의원은 27일 제236회 상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시민 눈높이에서의 지방보조금 지급의 진단과 개선 필요성을 제언했다.
 
주요 내용은 단체들의 자생력을 키우기 위해 ‘각종 사회단체 운영비와 민간 행사 보조금 축소’, ‘좋은 계획과 역량을 가진 민간단체라면 의욕적으로 보조금을 신청하고 평가받을 수 있도록 보조사업 지원에 대한 명확한 기준 마련을 위한 성과평가 및 일몰제 적용’, ‘시민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책임 있는 예산이 사용될 수 있도록 단체별 보조금 지원내역 등 상세내용 홈페이지 공표’ 등이다.
 
김세경 의원은 보조금의 효율적인 관리로 “각종 단체의 자발적이고 자율적인 공익적 활동이 지역사회를 발전시키는 동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진태종 의원 사진상주시의회
진태종 의원 [사진=상주시의회]
진태종 상주시의회 의원은 이날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스포츠 마케팅 사업에 따른 경제효과 분석 구축 방안을 제언했다.
 
주요 내용은 경제 활성화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스포츠 대회 유치의 경제적 파급효과 선행 연구’, 학교와의 MOU 체결을 통해 유소년 발굴 및 후원을 강화하기 위해 ‘지역의 스포츠 스타 발굴 및 특정 종목의 발상지 구축’, 장애인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확대해 다양한 생활체육을 쉽게 접하게 하도록 ‘장애인 및 사회적 약자 등을 포함한 스포츠 복지를 스포츠 마케팅에 접목’ 등이다.
 
진태종 의원은 스포츠 마케팅 사업의 효과로 “상주시 체육 발전의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