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실사 연애 게임 '과몰입금지 2: 여름포차' 스팀 글로벌 출시

출처스마일게이트
[출처=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는 3일 실사 영상 기반 게임(FMV) 로맨틱 코미디 ‘과몰입금지 2: 여름포차’를 글로벌 PC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과몰입금지 2’는 전작 ‘과몰입금지’의 후속작으로, 한국식 선술집인 포장마차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연애 코미디 게임이다. 지난 7월 스마일게이트 플랫폼 ‘스토브(STOVE)’에 먼저 공개돼 실사 연출과 선택지 기반 내용으로 호응을 얻었고, 이번 스팀 출시로 해외 이용자와도 본격적으로 만난다.
 
게임에는 걸그룹 ‘베리굿’ 출신 조현(신지원), 웹드라마 배우 이희루, 신예 양슬, 인플루언서 오연하, 넷플릭스 리얼리티 예능 ‘19/20’ 출연으로 알려진 은다하 등이 참여했다.
 
이용자는 포차 단골 손님이 돼 등장인물과 대화를 나누고, 여러 갈래 선택지와 각기 다른 결말을 통해 ‘직접 고르는 연애 서사’를 즐길 수 있다.
 
글로벌 버전에는 배우 비하인드 컷, NG 영상, 스튜디오 포토, 미공개 영상 등 400여 종의 특전 콘텐츠가 추가됐다. 게임 내 업적 시스템(특정 조건을 달성하면 보상을 주는 장치)을 통해 이미지·영상 형태로 하나씩 해금해 감상할 수 있다.
 
과몰입금지 2는 출시를 기념해 2주 동안 1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이와 함께 스마일게이트는 스팀에서 오는 17일까지 ‘겨울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 퍼블리싱(유통·서비스) 작품을 최대 70%까지 할인해 선보인다. 스토리 게임 전문 개발사 테일즈샵 작품들도 포함된다.
 
카페 운영 타이쿤(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폭풍의 메이드’ 데모(미완성) 버전도 스팀에 공개된다. 도트 그래픽(픽셀 느낌의 그래픽)을 앞세운 이 작품에서 이용자는 메이드 카페 ‘아르젠트’를 운영하는 매니저가 돼 인테리어 꾸미기, 레시피 개발, 손님 응대 등 다양한 경영 요소를 체험할 수 있다. 데모에서는 핵심 시스템과 주요 메이드 캐릭터를 미리 경험해볼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