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비즈니스 오브 패션(Business of Fashion)은 패션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전문 매체로 꼽힌다. 이 가운데 VOICES는 전 세계 패션·유통·테크 분야 리더 150명만 초청되는 프라이빗 행사로 올해 아시아 초청자는 단 두 명에 불과하다.
올해 행사는 VOICES 10주년을 맞아 더욱 주목받았다. 프라다 그룹, 프랑스 갤러리 라파예트, 홍콩 하버시티 등 글로벌 패션·리테일 대기업의 오너를 비롯, AI 쇼핑 스타트업을 창업한 피비 게이츠 등 다양한 글로벌 리더들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AI 도입 전략, 지속 가능성, 다양성 등 패션 산업의 주요 과제가 논의됐다.
이재원 대표는 “글로벌 리더들과 미래 패션의 기술 전환점을 논의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엔엑스엔랩스는 고객사들과 함께 실제 생산 방식을 혁신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패션 브랜드가 본질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고 말했다.
한편 엔엑스엔랩스는 내년 자체 AI 모델 기반 API와 디지털 프로덕션 워크플로우 서비스를 출시하며 글로벌 패션·리테일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르포] 중력 6배에 짓눌려 기절 직전…전투기 조종사 비행환경 적응훈련(영상)](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4/02/29/20240229181518601151_258_16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