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 대통령, 내일 손정의 회장과 AI·반도체 협력 논의

  • 소프트뱅크, AI 인프라 구축 '스타게이트' 프로젝트 추진

이재명 대통령이 3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새롭게 선 민주주의 그 1년 외신 기자회견에서 취재진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대통령이 3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새롭게 선 민주주의, 그 1년' 외신 기자회견에서 취재진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대통령이 손정의 소프트뱅크 회장과 인공지능(AI)·반도체 분야에 대해 의견을 나눈다.

4일 대통령실에 따르면 이 대통령은 5일 오전 손 회장 일행을 만나 AI·반도체 분야 협력, 인프라 투자 등에 관해 논의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는 대통령실 강훈식 비서실장과 김용범 정책실장, 배경훈 과학기술부총리, 김정관 산업통상부 장관 등이 배석한다.

소프트뱅크는 미국에서 오픈AI, 오라클과 함께 대규모 AI 인프라 구축을 위한 '스타게이트'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등 AI 사업 영역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데이터센터 구축뿐만 아니라 반도체 기업 인수, 자체 전력 공급 체제 구축 등도 진행 중이다. 

우리 정부는 '글로벌 AI 3강' 도약을 국정 과제로 추진하고 있으며, 이 대통령은 지난 10월 1일 샘 올트먼 오픈AI 대표, 같은 달 31일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 등과 관련 분야 협력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