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신기술 실용화 촉진대회 개최...그린아이티코리아 대표 은탑산업훈장

산업통상부사진아주경제DB
산업통상부[사진=아주경제DB]
산업통상부 국가기술표준원은 10일 서울 피스앤파크컨벤션에서 국내 기업의 신기술 개발 의욕을 고취하고 신기술제품의 공공기관 구매 등 판로 확대와 인증지원을 위한 행사인 '2025 신기술실용화 촉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혁신적인 신기술 개발과 사업화에 기여하고 개발 제품의 판로개척을 지원한 유공자와 유공단체에 은탑산업훈장 등 47점의 포상이 수여됐으며 올해 하반기 신기술․신제품 인증서 52점이 수여됐다.
 
그린아이티코리아 강원식 대표이사가 '산업용 고정밀 자기센싱을 활용한 금속 및 차량감지 IoT 융합장치'를 개발해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은탑산업훈장을 받았다. 산업포장은 친환경 초고중합도(Ultra-High Molecular Weight) PVC 제조기술을 개발한 엘지화학 김건수 연구위원이 수상했다.
 
올해 행사에는 기업의 신제품 인증제도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국표원-시험인증기관 업무협약식을 체결해 시험수수료 감면, 해외인증 취득을 위한 기술협력 등 인증기업의 미래 성장기반의 토대도 굳건히했다.
 
김대자 국표원장은 글로벌 경쟁이 심화되는 가운데 부단한 노력으로 신기술 실용화에 기여한 기업의 성과를 높이 평가하면서 "앞으로도 정부는 신기술 인증 평가체계 개편 등을 통해 우리기업의 해외진출 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