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넷플릭스 ‘흑백요리사2’ 공식 스페셜 파트너사로 합류
한샘이 넷플릭스 글로벌 히트작 ‘흑백요리사2’의 공식 스페셜 파트너사로 참여한다고 17일 밝혔다.
한샘은 참가자들에게 최적의 조리 환경과 완성도 높은 키친 솔루션을 지원하는 흑백요리사2 공식 스페셜 파트너로서 55년간 쌓아온 한샘 키친의 전문성과 브랜드 철학을 선보인다. 회차별 미션 콘셉트에 맞춰 주요 제품을 자연스럽게 노출하고 셰프들이 실제 사용하는 모습을 통해 한샘 키친의 설계와 기능성을 직관적으로 보여줄 계획이다.
또한 한샘은 ‘흑백요리사2’ 스페셜 파트너십과 함께 브랜드 메시지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시즌1에 이어 시즌2에서도 프로그램의 심사위원으로 활약하는 안성재 셰프를 공식 앰배서더로 선정하고 ‘키친은 실력이다’ 캠페인을 전개한다.
한샘 관계자는 “오랜 시간 한국인의 생활 방식과 조리 문화를 연구해 온 한샘 키친의 전문성과 가치를 알릴 특별한 기회를 마련했다”며 “앞으로 흑백요리사2, 안성재 셰프와 함께 다양한 협업을 이어가며 긍정적인 시너지를 만들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잡코리아, 잡플래닛 인수...기업 정보 플랫폼까지 외연 확장
잡코리아는 브레인커머스가 운영하는 커리어 플랫폼 ‘잡플래닛’의 플랫폼 및 관련 사업을 영업 양수도 방식으로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거래는 지분 인수나 합병이 아닌, 잡플래닛 플랫폼과 이에 수반되는 인력 및 사업을 분리해 양수하는 구조다. 계약은 12월 중 체결됐으며, 12월 31일 클로징을 거쳐 2026년 1월 1일부터 잡플래닛은 잡코리아의 자회사로 편입될 예정이다.
잡코리아는 이번 인수를 위해 별도 자회사를 설립했다. 해당 법인은 향후 ‘잡플래닛 유한회사’로 사명을 변경한다. 인수 자금은 잡플래닛의 성장 가치와 잡코리아와의 통합 효과에 대한 기대가 반영된 거래 규모로 책정됐다. 인수를 통해 구직자에게 보다 입체적이고 신뢰도 높은 채용 정보를 제공하고 구직부터 기업 탐색, 지원 결정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의 이용 경험을 강화한다. 향후 잡코리아의 채용 공고는 잡플래닛 플랫폼에 노출되고, 잡플래닛의 기업 리뷰 콘텐츠 역시 잡코리아 서비스에 순차적으로 연동된다.
윤현준 잡코리아 대표이사는 “이번 잡플래닛 인수는 채용 정보와 기업 정보를 보다 유기적으로 연결해, 구직자와 기업 모두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선택”이라며 “잡코리아가 30주년을 맞는 내년을 기점으로, 데이터와 AI를 기반으로 한 플랫폼 고도화에 속도를 내며 한 단계 더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깨끗한나라, 산리오 포차코 한정판 ‘딥 무드 선물세트’ 출시
깨끗한나라는 산리오캐릭터즈의 포차코가 그려진 '딥 무드 선물 세트'를 1000개 한정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선물 세트는 박스부터 파우치 키링, 티슈 패키지까지 '체리 포차코' 테마가 확장 적용된 게 특징이다. △체리 포차코 선물박스 △체리 포차코 파우치 키링 △딥 무드 에센셜케어 로션 3겹 미니티슈(140매·3입) △딥 무드 인더키친 2겹 뽑아쓰는 키친타올(110매)로 구성됐다.
'포차코 유니버스' 신규 라인업인 미니티슈와 키친타올은 정식 판매에 앞서 이번에 처음 선보인다. 선물 세트는 깨끗한나라 자사몰 '깨끗한나라몰', 깨끗한나라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구매할 수 있다.
깨끗한나라 관계자는 "포차코는 국내외에서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캐릭터로 자사가 지향하는 부드럽고 감성적인 브랜드 이미지와 높은 시너지를 보여왔다"며 "연말·연시 선물 시즌을 맞아 특별한 패키지를 찾는 고객들의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 상품을 통해 고객 접점을 넓힐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르포] 중력 6배에 짓눌려 기절 직전…전투기 조종사 비행환경 적응훈련(영상)](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4/02/29/20240229181518601151_258_16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