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삼성물산, 스마트 커뮤니티 플랫폼 '호반온 by 홈닉' 구축

  • 19일 양사 MOU 체결

 
호반건설-삼성물산 호반온 by 홈닉 구축 업무협약 사진호반
호반건설-삼성물산, '호반온 by 홈닉' 구축 업무협약. [사진=호반]

호반건설은 지난 19일 삼성물산 건설부문과 스마트 커뮤니티 플랫폼 '호반온 by 홈닉'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양사는 협약을 통해 호반건설이 개발 중인 공동주택 스마트 커뮤니티 플랫폼 '호반온'과 삼성물산이 운영하는 '홈닉'을 결합해 '호반온 by 홈닉'을 선보일 계획이다.

호반건설은 '호반온 by 홈닉' 플랫폼 기획과 도입을 총괄하고 그룹 내 사업장으로 확산과 기술 연동을 추진한다. 삼성물산은 홈닉 플랫폼의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능 고도화와 공동 브랜드 운영, 신규 서비스 개발을 지원한다.

플랫폼이 구축되면 호반건설, 호반산업 등 호반그룹 건설계열사 신축 단지 입주민들은 관리비 조회, 조명·가전 원격 제어, 택배 알림 등 기본 스마트홈 기능은 물론 커뮤니티 시설 예약, 방문차량 등록, 세대 소방 점검, 공동구매 등 생활 편의 서비스를 애플리케이션 하나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문갑 호반건설 경영부문 대표는 "주거 플랫폼이 단순 편의 기능을 넘어 입주민의 일상 전반을 지원하는 서비스로 확장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입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스마트 주거 환경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주용 삼성물산 부사장은 "호반건설과 협업을 통해 입주민에게 종합적인 주거 편의성을 제공하고, 다양한 주거 혁신 설루션을 지속적으로 발굴함으로써 양사의 기술 협력을 강화해 홈닉의 브랜드 위상을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