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22일 시청에서 공영홈쇼핑과 이천 농산물 판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에는 김 시장을 비롯해 공영홈쇼핑 이종원 대표이사 대행, 해강물산 김해동 대표, 이천쌀 공급사인 장호원농협 송영환 조합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이천의 대표 농산물인 임금님표 이천쌀을 중심으로, 공영홈쇼핑의 공신력 있는 유통 채널을 통해 소비자에게 신뢰 기반의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영홈쇼핑 이종원 대표이사 대행은 "공영홈쇼핑의 공공 상생정신은 농업인에게는 희망이 되고, 소비자에게는 믿음이 되는 지속 가능한 유통 모델이 될 것"이라며, "이천시 농민의 쌀 한 톨에 담긴 진심이 국민의 식탁에 따뜻한 행복으로 전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경희 시장은 "이천쌀은 단순한 농산물이 아니라 농부의 정성과 자연의 시간이 고스란히 담긴 이천의 역사이자 자부심"이라며, "아무리 좋은 품질의 농산물이라도 제대로 전해지지 않으면 그 가치를 온전히 인정받기 어렵다. '잘 파는 것'을 넘어 제대로 알리고 신뢰로 선택받는 이천쌀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천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이천쌀을 비롯한 지역 우수 농산물의 전국 단위 홍보와 판매 확대를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르포] 중력 6배에 짓눌려 기절 직전…전투기 조종사 비행환경 적응훈련(영상)](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4/02/29/20240229181518601151_258_16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