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이센셜,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와 산학협력

  • 지역 인재 육성과 기업 지속 가능한 발전 기대

한화이센셜 MOU체결식 왼쪽부터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학장 이성근 한화이센셜 대표 황정욱 사진한화이센셜
한화이센셜 MOU체결식 (왼쪽부터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학장 이성근, 한화이센셜 대표 황정욱) [사진=한화이센셜]
한화이센셜이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와 손잡고 천안·아산 지역의 기술 인력 양성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지역 기반의 안정적 채용 연계를 위한 체계를 마련해 기업과 지역 사회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상생 협력 모델을 마련하겠다는 취지다.

한화이센셜이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와 산학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체결식은 22일 오후 한국폴리텍대학 캠퍼스 대강당에서 열렸으며 황정욱 한화이센셜 대표와 이성근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학장을 비롯한 양 측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한화이센셜 측은 이번 협약은 생산 공정 분야의 기술인력을 육성하고 지역 청년들에게 양질의 고용 기회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둔다고 밝혔다. 한화이센셜의 맞춤형 채용 연계 교육 과정을 도입해 학생들이 현장에 필요한 역량을 준비하고 지역 내에서 안정적으로 취업·정착할 수 있는 여건 조성에도 중점을 둔 것이 특징이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연구 장비와 실험 공간을 공유해 실습 환경을 조성하고 맞춤형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한화이센셜 엔지니어들이 직접 참여하는 현장 경험 중심의 심화 학습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미래 산업 역량 향상을 지원한다.

황정욱 한화이센셜 대표는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현장기술인력 양성을 통해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산학협력 모델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