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M,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획득

  • 안전한 디지털 서비스 기반 구축∙∙∙ 고객 정보 보호 수준 강화

KG 모빌리티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하고 기념촬영 하고 있다KGM 황기영 대표이사사진 오른쪽 및 전승재 경영지원본부장
KG 모빌리티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하고 기념촬영 하고 있다.(황기영 KGM 대표이사(사진 오른쪽) 및 전승재 경영지원본부장)[사진=KGM]

KG 모빌리티(이하 KGM)는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해 안전한 디지털 서비스 기반을 마련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인증 획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평가 기준에 따라 정보보호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 정보보호 대책 요구사항의 세부 점검 항목, 알뜰폰 사업자(MVNO)에 특화된 항목 등을 포함해 총 277개 세부 점검 항목에 대해 심사를 거쳤다.

KGM은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으로 회사 공식 홈페이지 및 인증 중고차 서비스, 온라인 스토어 등 고객 서비스 부분을 비롯해 차량 전자제어 시스템 고도화를 위한 커넥티드카 서비스 등을 더욱 안전하게 운영할 수 있게 됐다.

KGM은 2022년 KG 그룹사로 편입되면서 거버넌스 강화 프로젝트를 추진해 내부 시스템 전반에 대한 보안 규정 재정립, 보안 관제 체계 개선, 임직원 보안 교육 확대, 개인정보 관리 체계 정비 등을 수행해 왔다.
 
KGM 관계자는 "정보보안 운영 체계 확립과 리스크 관리 시스템을 통해 회사의 정보 자산을 더욱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며 "중고차 거래 플랫폼 등 고객서비스와 커넥티드카 서비스의 보안관리체계 고도화로 고객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