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춘호 GS리테일 편의점BU장, 한국유통대상 동탑산업훈장 수상

정춘호 GS리테일 편의점BU장편의점산업협회장이 지난 26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30회 한국유통대상 시상식에서 동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사진GS리테일
정춘호 GS리테일 편의점BU장(편의점산업협회장)이 지난 26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30회 한국유통대상 시상식에서 동탑산업훈장을 수훈했다. [사진=GS리테일]

편의점 GS25는 정춘호 GS리테일 편의점BU장(편의점산업협회장)이 지난 26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30회 한국유통대상 시상식에서 동탑산업훈장을 수훈했다고 28일 밝혔다. 한국유통대상은 유통산업 발전과 경영 혁신에 기여한 기업과 개인에게 포상을 수여하는 시상식이다.

정춘호 GS리테일 편의점BU장은 △K편의점 해외 영향력 확대 △모범적 동반성장 모델 구축 △사회 취약 계층 자립 지원 등 유통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훈의 영예를 안았다.

GS25는 베트남과 몽골에 진출해 글로벌 700호점 돌파를 앞두고 있다. 또 고물가가 장기화하는 상황에서 자체 브랜드(PB) 상품을 확대하며 국민 물가 안정에 앞장섰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아울러 수출 경험이 부족한 우수 중소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해외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역할도 하고 있다. 올해 GS25가 수출 사업을 위해 협력한 93개사 중 중소기업 비중은 약 80%다.

정춘호 GS리테일 편의점BU장은 "이번 동탑산업훈장 수훈은 GS25 고객과 가맹 경영주, 협력사, 임직원 모두의 노력으로 이뤄낸 값진 성과"라며 "GS25는 고객 중심의 상품·서비스 제공은 물론 가맹점·파트너사와 동반성장, 사회적 가치를 함께 고려한 지속 가능한 유통 산업 문화를 구축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igs2026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