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방문은 인천시와 동구 간 정책 공유와 협력 방안 모색으로 지역 간 균형 발전 실현을 위해 추진됐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동구의 복지·교통·주민 편의 등을 한층 발전시키기 위해 인천시의 혁신적인 정책 추진과 지원이 필요하다"며 "해사법원 제물포구 유치에도 동구가 주민과 함께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유정복 시장은 "제물포구 탄생은 침체됐던 동구가 되살아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제물포구가 다시 문화·산업·관광이 어우러지는 도시로 혁신적 변화가 일어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근로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김찬진 동구청장은 "근로장학생으로 근무한 20일간의 경험이 책임감과 성실함을 배우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동구장학재단은 지역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5년에 출범한 (재)인천동구장학재단은 현재까지 동구 지역 학생 6822명에게 36억4721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동구 토요진로체험' 참여자 모집
이번 프로그램은 매월 다양한 직업군을 주제로 운영되는 진로탐색 활동으로 학생들이 여러 직업을 직접 경험하며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발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3월 프로그램은‘라탄공예가’를 주제로 한 체험형 진로 탐색으로 운영된다. 체험은 3월 7일 오전 10시~11시 30분까지 운영되며 참가 학생들은 라탄공예가 직업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작품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오는 2월 2일~2월 27일까지 인천 동구진로체험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자세한 사항은 동구진로체험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찬진 동구청장은"동구 토요진로체험을 통해 매월 다양한 직업군을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학생들이 스스로 미래를 그려보는 실질적인 진로탐색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르포] 중력 6배에 짓눌려 기절 직전…전투기 조종사 비행환경 적응훈련(영상)](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4/02/29/20240229181518601151_258_16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