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VDL·유시몰 앞세워 동남아 온라인 매출 급증

유시몰 동남아 모델 갓세븐 멤버 뱀뱀 [사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이 색조 브랜드 VDL과 오랄뷰티 브랜드 유시몰을 앞세워 동남아시아 온라인 시장에서 급성장하고 있다.
LG생활건강은 지난해 5월 동남아 이커머스(전자상거래) 플랫폼 쇼피에 입점한 VDL의 지난해 12월 기준 매출이 입점 첫달과 비교해 네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VDL은 지난해 말 태국 쇼피 '프라이머 카테고리'에서 매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VDL은 국내와 일본에서 인기를 끈 '컬러코렉팅 프라이머'를 전면에 내세워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강화했다. 또 쇼피 현지 물류망을 활용해 배송 기간도 기존 최장 12일에서 5일 이상 단축했다.
영국 로열 헤리티지 오랄뷰티 브랜드 유시몰 역시 태국 온라인 시장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 대표 제품인 '화이트닝 퍼플코렉터 치약'은 지난해 12월 동남아 대표 이커머스 플랫폼 라자다에 출시된 당일 억대 매출을 기록했다. 아이돌 그룹 GOT7(갓세븐)의 태국인 멤버 '뱀뱀'을 모델로 기용해 브랜드 인지도를 끌어올린 점이 주효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이에 유시몰은 론칭 당월 라자다 오랄케어 카테고리 1위에 올랐다.
패션그룹형지, 황숙현 총괄본부장 선임…상품·영업 통합체제 구축

황숙현 패션그룹형지 총괄본부장 [사진=패션그룹형지]
패션그룹형지는 이번 조직 개편을 통해 기획·생산·유통·매장 운영으로 이어지는 전 과정을 하나의 리더십 체계로 통합하는 데 방점을 찍었다. 의사결정 단계를 단순화해 시장 변화에 대한 대응 속도를 높이고, 상품 중심의 매장 운영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취지다.
특히 시즌 기획 단계부터 영업 전략을 반영해 상품 적중률을 높이고, 매장에서 축적된 판매 데이터를 즉각 상품 기획에 되돌리는 선순환 구조 구축에 초점을 맞췄다. 현장과 본사의 분절을 줄여 실행 효율을 높이려는 의도다.
황숙현 총괄본부장은 신세계인터내셔날, F&F, SK네트웍스, 한섬, 세아S&A 등에서 여성복·남성복·수입 라이선스 브랜드를 두루 담당하며 상품 기획과 브랜드 운영, 유통 전략을 총괄해왔다. 패션그룹형지에는 지난 2024년 8월에 합류했다.
아울러 황숙현 총괄본부장은 계열사 형지I&C의 여성복 브랜드 캐리스노트와 소싱 협업을 맡고, 캐리스노트의 일본 진출도 지원할 예정이다.
패션그룹형지 관계자는 "상품과 영업의 이원화 구조를 넘어 시장과 고객 중심의 하나된 리더십 체계를 구축하는 것이 핵심"이라며 "상품 기획 단계부터 현장 영업 전략을 원보이스로 통합해 시너지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에이피알, 지난해 사회공헌 57억 집행…3년 누적 100억 돌파

에이피알 CI [사진=에이피알]
글로벌 뷰티 기업 에이피알이 지난해 사회공헌에 57억원을 집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긴급 구호 성금과 자사 물품 기부 등을 포함한 금액으로, 전년 대비 약 30% 증가했다. 최근 3년간 누적 사회공헌 금액은 100억원을 넘어섰다.
2014년 설립된 에이피알은 사업 초기부터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왔다. 2023년에는 대한적십자사 고액 기부 법인 모임인 '레드크로스 아너스기업'에 가입했다. 에이피알이 최근 3년간 집행한 누적 사회공헌 금액은 총 100억원을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해에는 사랑의열매, 대한적십자사, 대한사회복지회, 동방사회복지회, 꿈나무아동종합상담소 등 다양한 기관을 후원했다.
에이피알은 해외 재난 지원에도 나섰다. 에이피알은 캘리포니아 산불과 홍콩 화재 참사 피해 지역에 긴급 구호 성금을 전달한 바 있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 나은 삶'이라는 슬로건 아래 주변 이웃과의 상생을 꾸준히 실천하며 기업의 선한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블랙야크 키즈, 신학기 겨냥 바람막이 자켓 2종 출시

블랙야크 키즈 '에어락 쉴드 윈드스토퍼 자켓' 화보 [사진=블랙야크 키즈]
블랙야크 키즈가 봄 신학기를 맞아 일상과 아웃도어 활동에 활용할 수 있는 바람막이 자켓 2종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신제품은 '에어락 쉴드 윈드스토퍼 자켓'과 '에어락 블록 윈드스토퍼 자켓'으로, 일교차와 미세먼지, 찬 바람 등 변덕스러운 봄 날씨에 대응하도록 기획됐다.
두 제품 모두 방풍·투습 기능이 우수한 윈드스토퍼 소재를 적용해 바람을 차단하고 습기를 배출하도록 설계됐다. 또 생활 방수 기능과 고밀도 원단을 적용했으며, 소매·어깨 3D 패턴과 손목 벨크로, 밑단 스트링 디테일로 활동성과 핏 조절 기능을 강화했다.
에어락 쉴드는 탈부착 후드를 적용한 기본형 디자인으로 퍼플·블랙·민트·실버 베이지 4종으로 출시됐다. 에어락 블록은 배색 디자인과 방수 지퍼 포켓을 적용했으며 인디언 핑크와 네이비 2종으로 구성됐다.
블랙야크 키즈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이 일상과 아웃도어 전반에서 부담 없이 입을 수 있는 실용적인 데일리 아우터로 활용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르포] 중력 6배에 짓눌려 기절 직전…전투기 조종사 비행환경 적응훈련(영상)](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4/02/29/20240229181518601151_258_16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