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코레일 "7년간 친환경화에 37조6천억 투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08-09-16 15: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코레일은 내달 초 환경친화적이고 에너지효율이 높은 철도의 역할증대를 통한 국가경쟁력 강화방안 등을 담은 '그린 네트워크 녹색경영비전'을 선포한다고 16일 밝혔다.

   비전에는 '저탄소 녹색성장' 달성을 위한 ▲친환경 디자인 적용(Eco-Design) ▲친환경적 운영 (Eco-Operation) ▲친환경 투자확대(Eco-Invest) 등 3대 전략과제와 각 과제별 중.장기사업에 오는 2015년까지 총 37조6천여억원을 투자한다는 내용이 포함된다.

   각 과제별 중.장기사업은 ▲액화천연가스(LNG) 등 대체에너지 철도차량 개발 ▲철도차량 경량화 및 친환경차량 도입 ▲전철화 투자확대 ▲타교통과의 연계환승 시스템 강화 등이다.

   코레일은 우선 디젤기관차에 비해 1대당 연간 290억원의 동력비용 절감효과가 있는 전기기관차를 오는 2015년까지 550량으로 늘릴 계획이다.

   코레일은 또 오는 2020년 실용화를 목표로 LNG와 축전지 등 대체에너지를 이용한 하이브리드 철도차량 개발에도 적극 나설 방침이다.

   코레일은 이를 통해 2015년까지 약 23조3천억원의 에너지 비용 및 이산화탄소 배출 비용을 절감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