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월드컵 맞아 온라인 축구대회 공식 후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0-05-02 09: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피파(FIFA) 인터랙티브 월드컵’에 차량 지원

   
 
지난 1일(현지시간) 라파엘 웨버(Raphael Weber) 피파 마케팅 매니저와 마리아 몰리나(Maria Molina) 기아차 스페인 판매법인 매니저, 마크 팔리오피(Marc Pallioppi) 피파 마케팅 매니저가 협찬 차량 앞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제공=기아차)

(아주경제 김형욱 기자) 기아차가 온라인 월드컵 대회에 차량을 후원한다.

기아자동차는 1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로셀로나에서 열린 온라인 비디오 축구게임 대회 ‘피파(FIFA) 인터랙티브 월드컵’에 오피러스, 쏘렌토R, 스포티지R 등 11대를 지원했다고 2일 밝혔다.

이 대회는 소니 플레이스테이션3와 EA 피파 10 게임을 활용한 대회로 기아차는 FIFA 공식 후원사로서 3년 전부터 이 대회를 후원해 왔다.

올해는 스페인 바르셀로나 포트 올림픽에서 결승전이 열렸으며, 국가별 온라인 예선을 통해 선발된 32명의 게이머가 참가, 2만 달러의 상금을 놓고 치열한 승부를 벌였다.

기아차는 예선을 통해 전 세계 78만명의 게임 마니이가 참가한 이 게임 속 경기장 광고판에 기아차 로고를 노출시키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였다.

회사 관계자는 “게임 후원을 통해 축구와 게임을 사랑하는 전 세계 신세대들에 기아 브랜드 이미지를 알릴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월드컵 마케팅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두 달 앞으로 다가온 월드컵을 앞두고, 월드컵 마이크로사이트 개설, 2010 남아공 미니월드컵 축구대회, 기아 아프리카 로드쇼 등 관련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nero@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