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우리 동네가 영화에 나온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1-10-04 17: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내가 항상 다니는 길, 우리 집 앞 상가, 우리 동네 파출소 등 매일 같이 보는 익숙한 풍경들이 스크린에 펼쳐진다.

경기도 고양시는 오는 6일부터 15일까지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10일간 고양어울림누리 영상미디어 센터에서 ‘고양시에서 로케이션 촬영이 진행된 영화’를 콘셉트로 작은 영화제를 개최한다.

‘메이드 인 고양 영화제’ 상영작은 2009년, 2010년 고양시에서 촬영된 작품 중 10편을 선정하여, 6일 이창동 감독의 ‘시’를 시작으로 ‘의형제’(장훈 감독), ‘그랑프리’(양윤호 감독), ‘애자’(정기훈 감독), ‘시라노 연애조작단’(김현석 감독), ‘해운대’(윤제균 감독), ‘여행자’(우니 르콩트 감독), ‘초능력자’(김민석 감독), ‘굿모닝 프레지던트’(장진 감독) 그리고 이준익 감독의 ‘구르믈 버서난 달처럼’을 상영한다.

특히‘왕의남자’ 등을 연출한 이준익 감독과의 만남이 7일 상영 당일 예정되어 있어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

이번 영화제에 상영되는 작품들은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에서 방송영상산업 육성뿐만 아니라 이를 문화관광과 연계시키기위한 <영상관광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로케이션 제작 지원된 작품들이다.

이 사업은 영화제작자에게는 촬영하기 좋은 장소를 제공하고, 섭외가 힘든 공공기관 등의 섭외 등을 지원하며, 고양시는 시 홍보, 고양시 영상콘텐츠 발굴, 영상콘텐츠와 연계한 관광명소 개발 등을 위해 진행되는 사업으로 국내 극장개봉작의 약 60%정도가 이 혜택을 직·간접적으로 받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