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KCC가 협력업체들을 위해 '건축도료 우수 대리점 세미나'와 '창호 가시공 트레이닝 센터' 교육행사를 개최했다. |
지난 3월 15일 ‘건축도료 우수대리점 세미나’를 삼정호텔에서 개최한데 이어, 22일에는 ‘창호 가시공 트레이닝 센터’ 43기 교육을 KCC 전주1공장 창호트레이닝센터 교육장에서 가졌다.
건축도료 우수대리점 세미나는 서울지역 25개 건축대리점 대표자 및 KCC 영업본부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 운영전략 및 비전을 대표자들과 공유했다. KCC가 꾸준히 추진하고 있는 사업 파트너들의 매출증대와 이미지 제고, 대리점 경쟁력 강화에 기여해 동반성장, 상생전략을 꾀했다.
또 친환경 도료의 시장 선두주자인 ‘숲으로’의 신제품(숲으로라이트, 숲으로웰빙, 숲으로실크 등)과 DIY 신제품(센스멜DIY, 멀티멜, 프로스테인골드 등)이 소개돼 대리점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그 외 에폭시 바닥재, 특수기능성 신제품들에 대한 교육도 있었다.
2012년 새롭게 우수대리점에 등록된 대리점들과 최우수대리점에 대한 시상 후에는 각 대리점들의 인테리어 상품 파트너쉽 지원신청까지 이뤄졌다.
창호 가공·시공 트레이닝 센터 43기 교육은 KCC의 창호 대리점 가공·시공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신규 출시제품의 초기 가공품질 안정화를 위해 제품 개요 및 특징을 소개하고, 가시공 실습을 통해 제품에 대한 이해를 높이며 가공·시공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실시됐다.
교육 내용은 KCC의 창호 e-Max 클럽 운영 제도 및 트레이닝센터 교육 소개, 가공시방 교육 및 AS 사례소개, 가시공 제품 및 이론 교육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대리점 가시공 실무자들이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하자를 예방하고, 품질을 보다 향상시키기 위해 진행된 내부돌출형 시스템창호 가시공 실습은 교육생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KCC는 향후에도 창호 트레이닝 센터 교육을 통해 대리점 가시공 실무자들에게 가시공 노하우를 제공해 품질 향상에 힘쓸 예정이다.
KCC 관계자는 “기업의 공생경영은 기업과 파트너 업체가 서로 성장해 나갈 수 있는 필수불가결한 활동”이라며 “기업이 사회의 구성체로서 파트너 업체와 함께 더 높은 목표를 향해 걸어나갈 수 있는 나눔을 솔선수범해 나가고 이러한 동반성장의 기틀이 전 사회적으로 활성화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