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한국마사회, ‘2012 경마문화축제’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2-05-11 20: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이광효 기자=한국마사회는 11일~13일, 18일~20일까지 6일간 과천 서울경마공원에서 가족이나 연인들이 넓은 경마공원을 돌며 즐거운 볼거리와 풍성한 행사를 만끽할 수 있는 ‘2012 경마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가족공원과 공원광장을 넘나들며 펼쳐지는 이번 경마문화축제는 ‘컬러풀 컬처’ ‘다이나믹 컬처’ ‘해피 컬처’ 등 3개 섹션 10여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번 축제의 꽃은 매일 4차례 진행되는 ‘로데오 리그’.

로데오 경기는 갑자기 올라탄 낯선 사람을 떨어뜨리려는 말과 떨어지지 않기 위해 온 힘을 다하는 사람간에 펼쳐지는 아슬아슬한 힘겨루기로, 당초 서부시대에 야생마를 길들이기 위해 시작된 남성미 넘치는 경기다.

원래 로데오 경기는 말 위에서 벌이기 때문에 위험하지만, 이번 축제 ‘로데오 리그’는 실감나면서 안전한 첨단 로데오 시뮬레이터에서 벌이기 때문에 아이와 여성도 부담없이 참가할 수 있다.

다양한 볼거리와 재미를 제공하는 행사도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18일부터 3일간 진행되는 ‘코리안더비, 우승마를 찾아라!’는 한국 최고의 경주마를 찾는 행사로 눈여겨 봐 둔 우승 예상 경주마를 선정해 응모하면 20일 대상 경주가 끝난 후 추첨해 당첨자를 발표한다. 행운의 당첨자 3명에게는 40형 삼성LED TV를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