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기전 보고싶은 책, 영화 음악은 무엇?' 예스24, 문화 버킷리스트 축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2-10-08 09: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현주 기자=인터넷 서점 예스24(대표 김기호, www.yes24.com)는 오는 31일까지 ‘죽기 전 꼭 보고 싶은 책, 영화, 음악 이야기’를 주제로 문화적 감성을 공유하는 '문화 버킷리스트 축제'를 개최한다.

예스24는 소설가 김연수와 공지영, 영화평론가 이동진, 미학자 진중권, 개그맨 최효종, 변영주 영화감독, 정혜윤 라디오피디 등 ‘명사들의 문화 버킷리스트’를 공개했다.

소설가 공지영은 죽기 전 꼭 읽고 싶은 책으로 성경의 <시편>을, 영화감독 변영주는 죽기 전 꼭 듣고 싶은 음악으로 <피가로의 결혼>을, 개그맨 최효종은 죽기 전 꼭 보고 싶은 영화로 <이프 온리>를 꼽았다.

예스24의 문화 버킷리스트 축제는 예스24 블로그와 SNS를 통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내가 죽기 전 다시 보고 싶은 책, 영화, 음악’을 주제로 문화 버킷리스트와 그 사연을 작성하면 된다. 당첨자는 11월 말경 예스24 홈페이지 및 예스24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된다. 또한 사회 각계 각층의 명사들과 응모한 고객 등 1천여명을 초대하여 ‘버킷리스트 이야기 쇼’를 진행할 계획이다.

김정희 예스24 컨텐츠미디어팀장은 “문화 버킷리스트 축제를 통해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책과 영화, 듣고 싶은 음악을 돌아보며 삶의 풍요로움을 더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문화소비자들이 문화콘텐츠에 대한 서로의 생각과 느낌을 나눌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전개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